더운 여름 답답한 앞머리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헤어라인 교정이 해답

기사승인 2015-08-17 14:07:55
- + 인쇄
더운 여름 답답한 앞머리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헤어라인 교정이 해답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거리에 나가보면 무더운 여름인데도 불구하고 답답한 앞머리를 포기하지 못하는 여성들이 여럿 보인다. 그러나 이 여성들에게도 말 못할 고민이 있다. 직장인 K씨(여성, 28세)는 더운 여름 답답해 보이고 지저분해 보이는 앞머리에서 벗어나고 싶다고 말한다. 특히 습기가 많은 장마철이 되면 힘없이 처진 앞머리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것이다.

시원하게 이마를 드러내지 못하는 K씨의 고민은 무엇일까? 그 이유는 바로 '이마' 때문이다. K씨의 이마는 다른 사람보다 조금 넓고, 헤어라인도 남자를 연상케 하는 M자형이다. 이마가 넓으면 시원하고 깔끔한 인상을 준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그것도 적당히 넓은 이마일 때 이야기다. K씨의 경우엔 앞머리를 들추면 헤어라인이 눈썹보다 한참 위에 있어 우스꽝스러워 보이기까지 한다.

K양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모발이식을 이용하면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교정이 가능하다. 모발이식이라고 하면 남자들, 그리고 탈모환자들의 전유물이라는 생각이 일반적일 것이다. 그러나 최근 헤어라인 성형을 꿈꾸는 여성들이 모발이식을 찾는 경우가 늘고 있다.

루트모발이식 클리닉(루트의원) 이학규 원장은 “이마가 너무 넓거나, 헤어라인이 여성스럽지 않은 경우 모발이식을 통해 헤어라인을 정리할 수 있다. 대부분 여성은헤어라인을 교정할 때 3000모 정도 모발이식을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여성 헤어라인 이식의 경우 남성 모발이식보다 비교적 적은 모 수로 헤어라인 수술이 가능하다. 따라서 헤어라인을 교정하는데 드는 비용이 더 저렴하며, 시술 시간도 남성에 비해 짧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남성과 여성의 이마라인에는 차이가 있으니 헤어라인 교정 후기 등을 통해 여러 사례의 헤어라인 시술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모발이식은 탈모의 영향을 받지 않는 머리 뒤쪽의 모발을 채취하여 이식하는 수술이다. 그러나 이마 부분의 머리카락은 뒷머리보다 가늘기 때문에 여러 개의 모발을 한꺼번에 이식하면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다.

여성 헤어라인을 자연스럽게 디자인하기 위해선 가장 앞쪽 부분은 한 가닥씩, 그 뒤쪽은 2개짜리, 가장 뒤쪽은 3개짜리 모발을 이식하여 뒤로 갈수록 점차 볼륨이 있어 보이게 해야 한다. 또한 자신의 모발 방향과 각도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이식해야 수술 후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헤어라인 수술은 일반적인 모발이식보다 고난도의 기술을 요한다. 그만큼 헤어라인을 교정할 땐 무작정 저렴한 비용이나 광고에 혹하지 말고 모발을 잘 이해하는 전문 의료진이 있는지, 수술 경험이 풍부한지 등을 확인해 보고 그 후에 합리적인 가격대의 모발이식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