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고3 수험생활을 위한 노하우는?

기사승인 2015-03-18 16:29:55
- + 인쇄
건강한 고3 수험생활을 위한 노하우는?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올해 수능시험일은 11월 12일 목요일이다. 3월 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고3 수험생들과 재수생들의 수험생활도 본격화됐다. 고3 수험생들은 불규칙한 식사, 수면 부족, 운동 부족으로 체력은 급격하게 떨어지고 매월 치르는 모의고사 준비 과정에서 정신적인 부담과 함께 스트레스에 노출된다.

수험생들이 수능 준비 기간 동안 체력이 저하되고 스트레스가 쌓이면 책상에 않아 공부에 집중하려 해도 머리가 멍하고 어질어질해지는 등 학습 능력이 저하될 수 있다. 200여일 앞둔 수능 레이스를 성공적으로 완주하기 위해서는 지치지 않고 건강한 수험 생활을 위한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

수험생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서는 가장 먼저 규칙적이고 균형 잡힌 식사가 중요하다. 특히 아침 식사는 꼭 챙겨야 한다. 아침을 거르면 저녁 식사 후 15~16시간 장시간 공복 상태에 이르러 오전 학습에 방해를 준다.

고3 수험생들의 학습 능률을 높이는 데 식습관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수면 습관이다. 두뇌 활동이 활발해지는 오전 시간에 일찍 일어나고 잠자리에 들기 전 샤워를 하거나 반신욕을 해서 긴장을 풀어주는 것도 좋다.

면역력을 높여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해 수험생들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내츄럴엔도텍이 판매하는 면역 증강 솔루션 ‘면역엔 웰뮨’의 주성분인 웰뮨(효모 베타글루칸)은 부작용 없는 천연 성분으로 고3 수험생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웰뮨은 빵 효모에서 추출한 효모 베타글루칸으로 베타글루칸 함량이 약 90%에 달할 정도로 고함량을 자랑한다. 베타글루칸은 현재 미국국립생물정보센터(NCBI)의 논문검색 사이트 펍 메드에서 약 12,800개의 관련 논문이 검색되고 있으며, 구글의 학술검색 시스템 ‘구글 스칼러’에서는 약 5만2300개의 관련 학술 자료들이 검색되는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밖에도 웰뮨은 인체시험에서 긴장감, 우울함, 분노, 피로감, 활력, 혼란감을 측정하는 기분상태 점수 POMS(The profile of Mood States)를 눈에 띄게 개선하는 등 수능 시험에 대한 정신적인 부담으로 스트레스가 많은 고3 수험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vitamin@kukimedia.co.kr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