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건강강좌] 서울대어린이병원 ‘연골무형성증’ 外

기사승인 2014-08-18 08:51:55
- + 인쇄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은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서울대암병원 2층 서성환홀에서 ‘연골무형성증’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연다. 이날 강좌는 △정형외과적 문제 및 관리(소아정형외과 조태준 교수) △신경외과적 문제 및 관리(소아신경외과 피지훈 교수) △수면무호흡의 진단 및 치료(이비인후과 원태빈 교수) △성장 추적관찰 및 치료전망(소아청소년과 고정민 교수) 주제로 진행된다.(문의 : 02-2072-3444)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병원 3층 중강당에서 ‘알레르기 환자와 가족을 위한 교육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는 알레르기내과 박중원교수, 이비인후과 김경수교수, 안과 이형근 교수, 피부과 이상은 교수, 소아청소년과 김규언 교수 등 알레르기 관련 임상분야 명의들이 준비한 다양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문의: 강남세브란스병원 02-2019-3350)

◎서울특별시 동부병원(원장 김경일)은 21일(목) 오후 2시부터 병원 지하 1층 강당에서 ‘유방암의 진단과 치료’라는 주제로 시민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이날 강놔는 서울시 동부병원이 유방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치료 및 예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강좌는 서울시 동부병원 외과 전문의 조익행 과장이 강사로 나서 ▲유방암의 올바른 이해 ▲유방암의 진단 및 치료 ▲검진을 통한 유방암의 예방 등을 발표한다. 누구나 사전신청 없이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문의: 02-920-9388)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센터(원장 김태선)는 21일 오후 2시 신관 8층 강당에서 ‘위장질환의 생활관리와 치료’ 주제로 부산대병원 소화기내과 이봉은 교수를 초청해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의를 맡은 이봉은 교수는 지난 2011년 대한소화기기능성질환운동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대한소화기기능성질환운동학회 얀센학술상’을 수상한 바 있다. 강의에서는 소화불량 등 대표적인 위장질환에 대한 질환, 치료 정보와 예방법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은 21일 오후 4시 어린이병원 제2강의실에서 ‘모야모야병’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펼친다. 모야모야병은 특별한 원인 없이 대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목동맥의 벽 안쪽이 두꺼워짐으로써 결국 목동맥이 막히고 그 부근에 이상 혈관들이 관찰되는 질환이다. 모야모야병은 어린이에게 생기는 뇌졸중의 가장 흔한 원인이다. 이 질환은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뇌허혈에 의한 뇌경색을 예방하고, 부족한 뇌 혈류량을 회복하게 돼 10명중 8명 이상은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날 강좌는 △어린이 모야모야병(소아청소년과 채종희 교수) △어린이의 수술적 치료(신경외과 김승기 교수) △어른의 수술적 치료(신경외과 김정은 교수) △어린이병원 감성센터 소개(소아정신과 김붕년 교수) 발표로 진행된다.(02-2072-3444)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