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서 신곡 공개

구현화 / 기사승인 : 2020-10-31 11:06:56
- + 인쇄

▲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음악 시상식인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s)에서 신보 타이틀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BE'의 타이틀곡이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이라며, 이 곡의 무대를 다음 달 22일(현지시간)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최초 공개한다고 31일 밝혔다.

'라이프 고스 온'이라는 타이틀곡 제목 외에 장르나 메시지 등 구체적 정보는 밝히지 않았다.

다만,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유엔 보건안보 우호국 그룹 고위급 회의에서 영상을 통해 청년 세대들에게 연대의 메시지를 전하면서 "라이프 고스 온"(삶은 계속된다)이라고 말한 뒤 "렛츠 리브 온"(함께 살아냅시다)이라 청하며 마무리한 바 있다.

이들이 그동안 음악으로 희망과 연결을 강조해온 만큼, 이번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위기를 맞은 전 세계에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은 음악을 건넬 것이라는 추측이 나온다.

'BE'는 방탄소년단이 음악뿐만 아니라 콘셉트, 구성, 디자인 등 제작 전반에 직접 참여해 만든 앨범으로 다음 달 20일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방탄소년단은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라이프 고스 온' 무대뿐만 아니라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세 차례 정상을 차지한 '다이너마이트' 무대도 꾸밀 예정이다.

이들은 이 시상식에서 '페이보릿 듀오 오어 그룹-팝/록'(FAVORITE DUO OR GROUP-POP/ROCK),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Favorite Social Artist) 등 2개 부문에 후보에 올라 있다.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