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  대학본관 ‘Art Space 창’ 개관

강종효 / 기사승인 : 2020-10-30 06:04:48
+ 인쇄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29일 대학본부 1층에서 ‘Art Space 창’ 개관식을 개최했다.

창원대 대학본관 1층 로비에 설치된 ‘Art Space 창’은 2020년 5월 준공된 대학본부 증축 및 리모델링 사업에 이어 일반적인 대학본관의 이미지에서 탈피해 수준 높은 문화예술 공간으로 조성된 미술작품 갤러리다.


특히 경남지역 유일 예술대학의 학생들 작품이 전시되고, 미술학과 교수들의 기증 및 참여 작품으로 꾸며지는 ‘Art Space 창’은 앞으로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이는 새로운 형태의 갤러리로 대학 구성원들과 지역시민들에게 열린 문화예술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관식 행사는 창원대 이호영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과 학생, ‘Art Space 창’의 개관을 주관한 미술학과 박능생 학과장, 동문 시·도의원, 총동창회 관계자, 지역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식, 총장 인사말 갤러리 및 작품소개, 작품 기증자 및 유공자 감사장 전달, 현판식, 갤러리 투어 및 작품설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창원대 미술학과 박능생 학과장은 "Art Space 창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문화예술을 감동을 향유할 수 있는 미술작품 전시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호영 총장은 "창원대는 대학본관을 전국에서 유일무이한 새로운 형식의 문화예술 전시공간으로 거듭나게 할 ‘Art Space 창’을 활짝 열고 희망찬 미래로 나아가고자 한다"며 "대학 구성원들과 지역시민들의 진정한 자긍심이 될 수 있는 지역 국립대학교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창원대 ‘Art Space 창’은 이날 개관식과 함께 ‘필묵, 기운생동’이라는 개관전을 연다. 

참여작가 17명의 작품 20점을 감상할 수 있으며, 오는 12월 15일까지 전시된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