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공공기관·단체, 강원상품권 유통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권순명 / 기사승인 : 2020-02-20 12:25:53
+ 인쇄

[춘천=쿠키뉴스] 권순명 기자 = 강원도는 21일 강원도청 통상상담실에서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 한국간편결제진흥원, 강원상인연합회 등 5개의 관련 공공기관·단체와 전자상품권 도입에 따른 '강원상품권 유통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들 기관은 오는 3월 선보일 전자상품권이 성공적으로 도입 및 조기정착 될 수 있도록 가맹점 확대 및 각종 홍보활동을 추진하는 등 전자상품권 이용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소비위축 및 최저임금 인상,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인한 경영 어려움 가중 등 현재 도가 처한 경제문제의 심각성에 공감하며, 전자상품권 유통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제로페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강원상품권은 ‘강원상품권 전용앱’에서 상품권 구입 후 가맹점의 QR 코드를 촬영, 결제하는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가맹점 신청은 제로페이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도는 3월 2일 시범 발행을 통해 전자상품권의 운영상 문제점을 보완하는 동시에 5월 1일 본격 발행, 이용자가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가맹점 확보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노명우 강원도 경제진흥국장은 "전자상품권 사용 시 소비자는 5~10% 할인과 30% 소득공제를 받고, 가맹점은 결제수수료가 없어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전자상품권이 조기에 정착되고 더 나아가 강원상품권 이용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123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