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재수술’ 성공하려면, 성형외과전문의와 상담이 중요

송병기 / 기사승인 : 2014-06-13 11:12:00
- + 인쇄

많은 사람이 성형수술을 받고 싶은 부위로 '눈'과 '코'를 꼽는다. 특히 눈과 코는 사람을 볼 때 가장 먼저 쳐다 보기 때문에 모양이나 크기, 길이 등 작은 변화를 통해도 커다란 이미지 변화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무조건 큰 눈으로 성형을 하게 되면 본인의 얼굴과 어울리지 않는 과한 눈이 나오게 된다. 일명 '성괴(성형괴물)'라 불리는 부자연스러운 눈이 되는 것이다. 최근 이 같은 문제로 눈 재수술을 고민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수술을 받아 대중화됐고 우리에게 친숙한 눈성형은 그만큼 각종 부작용으로 인해 재수술을 받는 경우도 늘고 있다. 가장 많은 재수술을 자랑하는 것은 바로 쌍커풀재수술이다.

쌍꺼풀라인이 너무 크게 나타나거나 눈이 퉁퉁 부어 보이는 일명 소시지와 같은 눈, 양쪽 쌍커풀 라인의 비대칭, 라인이 지나치게 깊게 만들어져 속눈썹이 뒤집혀 올라가는 등의 증상이 발생해 눈재수술을 받는 것이 일반적이다.

눈재수술을 원하는 환자의 대부분은 쌍꺼풀 풀림과 붓기가 안 빠진 경우다. 눈꺼풀 지방층이 두꺼운 환자는 지방을 제거하지 않고 쌍꺼풀을 만들면 쉽게 풀릴 수 있다. 이런 경우 근육과 근육 밑 지방을 제거해 쌍꺼풀을 만들어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한다. 쌍꺼풀 라인이 높고 쌍꺼풀 라인 아래쪽이소시지처럼 보이는 경우는 눈 뜨는 힘을 강화하고 라인 밑의 지방과 근육을 충분히 제거해 라인을 낮추는 수술법이 적용된다.

부천 아름다운S성형외과의원 민병문 원장은 “쌍꺼풀재수술은 눈 주변의 조직이 손상되어 첫 수술보다 더 고난위도의 테크닉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또 다시 실패하지 않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비용, 가격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수술후기에 대한 꼼꼼한 체크와 무엇보다 경험이 풍부하고 믿을 수 있는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병문 원장은 “일부 환자들은 자신의 눈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매몰법으로 수술해 달라고 하기도 한다”며 “다양한 눈 수술 방법이 있고 각자의 눈 상태에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부작용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경험 많은 의사와 눈 상태에 대해 충분히 의논한 후에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