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트렌드 한눈에”… ‘신출귀몰’ 팝업스토어 소비자 관심 급증

/ 기사승인 : 2014-05-28 11:29:00
- + 인쇄


[쿠키 생활] 팝업스토어는 웹페이지 팝업창과 유사하게 짧은 기간 동안 운영되는 상점을 말한다. 최근 국내에서 여러 브랜드가 로드 팝업스토어를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을 뿐만 아니라 백화점에서도 이러한 방식이 각광을 받고 있다.

백화점 팝업스토어의 경우 임시로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개념을 넘어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핫 플레이스’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소비자들이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색적인 이벤트와 많은 혜택까지 누릴 수 있어 높은 호응을 보이고 있다.

◇소형가전 트렌드 한눈에 ‘드롱기 그룹’

전 세계 80여개국에 주방가전제품을 공급하는 드롱기 그룹이 롯데 백화점 8층 ‘더 웨이브:리빙& 라이프’에서 브랜드 최초로 국내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유러피안 프리미엄 주방 가전 브랜드 전(展)’ 콘셉트로 이탈리아 ‘드롱기’, 영국 ‘켄우드’, 독일 ‘브라운’ 등 유럽 유명 브랜드들의 신개념 주방 가전을 선보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홈 카페와 홈 쿠킹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색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패션 팝업스토어 ‘그레이하운드’

‘그레이하운드’는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 WEST 3층 에스컬레이터존 바로 앞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 특유의 디자인으로 백화점을 찾은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개점 당일부터 매장 방문 고객 선착순 100명 한정으로 그레이하운드 클러치 증정 행사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행사기간 동안 전 제품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과 상관없이 클러치를 소진될 때까지 지급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신민우 기자 smw@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