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북한. 붕괴가 가까워오고 있다’…어나니머스 “北 사이트 추가 해킹”

/ 기사승인 : 2013-04-16 09:42:01
- + 인쇄


[쿠키 IT] 최근 북한의 대남선전 사이트인 ‘우리민족끼리’를 해킹해 대규모의 회원 정보를 공개한 바 있는 국제 해커그룹 어나니머스(Anonymous)가 15일 북한 김일성 주석의 생일인 태양절을 맞아 북한 웹사이트를 추가로 해킹했다고 주장했다.

16일 어나니머스 트위터 계정에 따르면 이들은 우리민족끼리(uriminzokkiri.com)를 비롯해 민족통신(minjok.com), 백두한라닷컴(paekdu-hanna.com), 재미자주사상연구소(jajusasang.com), 류경(ryugyongclip.com) 등 5개 북한 사이트를 해킹했다고 전날 밝혔다.

이들은 이미 해킹을 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우리민족끼리(@uriminzok) 트위터 계정에 “북한의 더 많은 웹사이트가 우리 손아귀에 들어왔다. 그들은 격추될 것”이라고 알리며 추가로 해킹했다고 주장하는 사이트들의 ‘해킹 증거 화면’을 일일이 올리기도 했다.

또 어나니머스 소속으로 알려진 한 한국인 해커는 자신의 트위터에 “안녕, 북한의 네트워크 시스템. 붕괴가 가까워 오고 있다”는 글을 남겼다.

어나니머스는 이달 초 우리민족끼리를 해킹해 가입자 정보 1만5000여건을 공개한 데 이어 최근 북한 정부 공식 사이트를 해킹, 데이터베이스와 IP(인터넷 프로토콜) 정보 등을 빼냈다고 주장한 바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현섭 기자 afero@kmib.co.kr 트위터 @noon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