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결항으로 승객 170명 16시간 후 부산 도착

김경수 지사-이국종 교수, 정책토론 간담회 가져…경상남도 권역외상센터 설치 논의

김경수 지사-이국종 교수,  정책토론 간담회 가져…경상남도 권역외상센터 설치 논의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21일 이국종 아주대학교 의대 교수(아주대학교병원 권역외상센터장)와 권역외상센터 설치·운영과 관련한 정책 토론 간담회를 가졌다.이 자리에서 이국종 교수는 미국 등 선진국의 권역외상센터 운영 사례를 소개하며 전국 권역외상센터가 앞으로 나가야…


김경수 경남지사 "서부경남KTX는 창원권 포함 경남 전체 수혜"

김경수 경남지사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서부경남KTX는 창원권을 포함한 경남 전체에 많은 혜택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김경수 지사는 21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진행된 현안점검회의에서 "원래 명칭인 남부내륙고속철도는 서부경남뿐 아니라 창원 마산권을 포함한 경남 전역에 접근…


경상남도, 민생침해 범죄신고센터 개설

경상남도, 민생침해 범죄신고센터 개설

경상남도가 도 홈페이지에 '민생침해 범죄신고센터'를 개설한다.도는 그동안 시기별, 사회적 이슈 등 중점테마를 선정해 기획단속, 정보수집 등을 추진해왔으나, 최근 도민 생활과 밀접한 환경, 보건, 농수축산물 원산지, 청소년 보호 등 민생관련 범죄가 갈수록 지능화․다양화…


"경남에 투자하세요~"…경상남도, 기업투자유치 인센티브 확대

경상남도가 도내 투자 기업에 대한 보조금과 융자금 등 인센티브 범위를 확대하고 지원기준을 완화한다.이를 통해 경남도는 경제위기와 주력산업 불황에 따른 민생경제를 살리고 일자리 창출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지난 3일 경남도는 '경상남도 기업 및 투자유치 등에 관한 조…


고성군, 가축분뇨 액비 유출 대책 마련 '총력'

고성군, 가축분뇨 액비 유출  대책 마련 '총력'

경남 고성군이 지난 19일 발생한 가축분뇨 유출 등과 관련해 대책마련 및 사고 예방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지난 19일 고성군 하이면 월흥리에 소재한 가야육종 종돈장의 축산분뇨저장시설이 파손되면서 액비 200톤이 유출됐다.이에 고성군은 백두현 군수를 비롯해 환경…


경상대, 몽골 유학생 유치 초청연수 실시

경상대, 몽골 유학생 유치 초청연수 실시

경상대학교(총장 이상경)는 지난 20일부터 27일까지 몽골 현지 6개 협력 고등학교 교사 13명과 학생 28명 등 41명을 대상으로 '미리 가 보는 대학 초청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초청 연수는 경상대 유학을 희망하는 몽골 학생에게 경상대를 미리 방문해 유학을 최종 결…


인제대, 프라임사업 참여 교직원 워크숍 개최

인제대, 프라임사업 참여 교직원 워크숍 개최

인제대학교(총장 김성수)는 산업연계 교육활성화 선도대학(PRIME) 사업의 자체 평가와 사후관리 계획수립 및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지난 17일과 18일 여수 베네치아 호텔에서 교직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인제대 김성수 총장, 김태구 프라임사업단장을 비롯해…


경남과기대 곤충산학연협력단, 곤충 요리책 발간

경남과기대 곤충산학연협력단, 곤충 요리책 발간

경남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남경) 곤충산학연협력단이 곤충을 이용한 요리책인 '식용곤충을 이용한 영양만점 건강요리 24'을 발간했다.이 책에는 미래 전략자원으로서의 식용곤충의 우수성과 중요성과 식용곤충을 활용한 간식, 반찬, 별식요리 등에 대한 상세한 레시피가 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