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북택시지부 1년이 넘도록 고공농성 중...명절은 더 쓸쓸

백상승 전 경주시장 23일 숙환으로 별세...향년 84세

백상승 전 경주시장 23일 숙환으로 별세...향년 84세

백상승 전 경북 경주시장이 지난 23일 오후 8시 30분 숙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84세.백 전 시장은 경주고와 고려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행정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서울시에서 오랫동안 근무한 그는 관선 시절 서울 강남구청장과 성북구청장을 거쳐 서울시 부시…


포스코 새 노조, 대형 악재 만나…향후 행보 '빨간불'

포스코 새 노조, 대형 악재 만나…향후 행보 '빨간불'

포스코 민주노총 금속노조 산하 새로운 노동조합(이하 새 노조)이 출범 초기부터 대형 악재를 만나 향후 행보에 '빨간불'이 켜졌다.포스코 민주노총 소속 직원들이 사무실에 난입해 서류를 빼앗아 달아났다 붙잡히는 초유의 사건이 발생, 파문이 일고 있다.경북 포항…


전주시 무료 자궁경부암 예방 접종 실시

전북 전주시가 여학생들을 위한 무료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프로그램을 올해도 지속 시행한다.24일 전주시보건소에 따르면 만 12세 여학생에게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무료 예방접종을 통해 자궁경부암을 예방사업을 시행한다.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는 생식기 감염을 일으키는 흔한 바이러스로, 지속 감염시 자궁경부암(자궁의 입구인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악…


전주시 대형폐기물 24시간 배출신고 운영

전주시민들은 한밤 중에도 인터넷으로 신고만하면 대형폐기물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전북 전주시는 대형폐기물 배출 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방식을 전화 접수와 인터넷 신고를 병행 운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인터넷 신고방식은 연중 24시간 쉬지 않고 운영된다. 특히 맞벌이 부부 등 대형폐기물 배출에 불편을 겪었던 시민…


인천공항공사 면세점 사업자에 조형물 설치 사업 등 떠넘겨

인천공항공사 면세점 사업자에 조형물 설치 사업 등 떠넘겨

인천공항공사가 면세점 사업자들에게 자체 행사 비용 떠넘기를 해온것으로 나타났다.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무소속 이용호 의원(남원·임실·순창)이 인천공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인천공항공사가 이용객 사은행사, 조형물 설치사업 등에서 비용을 면세점 사…


대구 수성구청, 추석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대구 수성구청, 추석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대구 수성구청은 지난 20일 제270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범물네거리 일원에서 안전사고 예방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고 24일 밝혔다.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진행한 이날 캠페인에는 수성구청 직원을 비롯, 수성구안전모니터봉사단, 안전보안관, 로즈서포터즈 등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