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리더 ‘스핀볼’ 새로운 실내 뉴스포츠로 인기

기사승인 2015-03-03 18:10:55
- + 인쇄
스포리더 ‘스핀볼’ 새로운 실내 뉴스포츠로 인기

[쿠키뉴스=조현우 기자] 추운 겨울에는 할 수 있는 야외활동이 한정되어 있어서 불가피하게 실내 활동으로 제한되기 일쑤다. 연인들에겐 데이트코스가 영화관람이나 외식, 쇼핑 등 실내로 한정되어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을만큼 긴 겨울이기도 하다. 자칫 게을러지고 지루해지기 쉬운 겨울에도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사계절용 실내 스포츠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다.

㈜스포리더의 실내스포츠 게임 ‘스핀볼’은 인체공학적인 모션을 바탕으로 세계 최초로 개발된 실내 스포츠 장비다. 많은 힘을 들이지 않으면서도 흥미롭게 진행되는 경기방식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며 할 수 있는 뉴스포츠로 떠오르고 있다.

스핀볼은 손목스냅을 활용해 볼에 스핀을 넣어 투구하여 포인트함에 넣게 되면 점수를 획득하는 형태로, 게임방식이 어렵지는 않지만 상당한 집중력과 창의력이 요구되는 게임이다. 게임을 할 때 고도의 전략과 전술이 필요하고, 스핀볼을 다루는 스핀력과 정확도, 파워가 함께 중심이 되기 때문에 집중력과 성취감 승부욕 등을 고취시킨다.

뿐만 아니라 오른손, 왼손, 양손을 동시에 사용함으로써 두뇌활동을 자극하고, 집중력을 강화시키며, 창의력 증진, 사회성 발달, 스트레스 해소 등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생동감 있는 실내스포츠 게임인 만큼 지친 현대인들에게는 피로와 스트레스를 날려주고, 청소년들에게는 건전하고 유익한 놀이활동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스핀볼 관계자는 “실내 스포츠 게임 스핀볼을 통해 온라인게임과 스마트폰 게임 트렌드에서 벗어나 신체적, 정신적으로 즐길 수 있는 건전하고 즐거운 놀이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스핀볼은 리조트, 콘도 등 레저 숙박 시설, 기업체 직원 휴게실, 스포츠 시설, 문화센터, 관공서 등에 설치할 수 있다. 또한 화려한 조명과 신나는 음악이 함께 어우러져 박진감 넘치는 스핀볼 게임을 동반한 이벤트 행사, 스포츠 펍, 스핀볼 게임장, 생활체육 등 다양한 곳에 적용할 수 있다.

한편 스핀볼은 볼 자체에 스핀을 구현하고 이를 정확하게 제어하는 기술을 장착, 현재 특허, 디자인, 상표권 등 총 12가지 부문에서 지적재산권을 출원, 등록한 상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pinball.co.kr)에서 볼 수 있으며, 스핀볼 관련 국내외 사업제휴 및 대리점 그리고 스포츠 펍 & 게임 매장 개설 문의는 전화(031-736-0036, 010-5264-5420)로 가능하다.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