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릭 지터 공백에 “강정호, 뉴욕 양키스 영입 가능성”

기사승인 2014-11-28 18:47:55
- + 인쇄
데릭 지터 공백에 “강정호, 뉴욕 양키스 영입 가능성”

미국 프로야구 뉴욕 양키스의 강정호(27·넥센 히어로즈) 영입 가능성이 제기됐다.

미국 스포츠매체 SB네이션은 28일 ‘양키스의 2015년 자유계약선수(FA) 목표 후보, 강정호’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이 매체는 주장 데릭 지터가 은퇴하면서 양키스의 주전 유격수 자리가 공백이 되는 점을 이유로 들었다.

이 매체는 “올해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서 괜찮은 유격수를 찾는 게 쉽지 않다”며 “공격력이 뛰어난 헨리 라미레스는 보스턴 레드삭스 유니폼을 입었고 지터의 백업 유격수였던 스테판 드류는 올 시즌 성적이 좋지 않았다”고 전했다.

강정호에 대해서는 “일부 스카우트들은 메이저리그에서 홈런 10개 이상을 때려낼 수 있는 선수로 보는 반면 다른 스카우트들은 타격에서 왼쪽 다리를 높게 들어 올리는 동작이 빠른 몸쪽 공 공략에 방해될 것이라고 지적한다”며 장단점을 모두 설명했다.

이어 “일부에서는 강정호가 유격수 포지션을 계속 맡을 능력이 된다고 보지만, 2루수나 3루수가 더 적합하다고 보는 의견도 있다”고 덧붙였다.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는 강정호는 12월 중순쯤 포스팅(비공개 경쟁입찰)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조현우 기자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