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협회 신임 기술위원회장에 이용수 교수

기사승인 2014-07-24 10:48:55
- + 인쇄
축구협회 신임 기술위원회장에 이용수 교수

대한축구협회의 신임 기술위원회장에 이용수(55) 세종대 교수가 선임됐다.

축구협회는 황보관 전 기술위원회 위원장의 후임으로 이 교수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신임 위원장은 1997년부터 2년간 축구협회 기술위원을 맡았으며, 2000년부터 기술위원장을 역임하며 2002 한일월드컵 때 한국이 4강 신화를 쓰는 데 큰 힘을 보탰다. 지난해부터는 미래기획단장을 맡아 축구산업 시장의 확대, 주말리그 개선방안, 협회 가맹단체들의 자생력 제고, 대의원 선거제도 개선 등 정몽규 회장의 공약 실천을 이끌었다.


기술위는 한국축구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각급 국가대표의 경기력 향상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는 협회 기구다. 협회는 현재 기술위원회를 해산하고 이 교수를 중심으로 새로운 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새로 구성되는 기술위는 협회 행정과 거리를 두고 대표팀의 경기력을 높이는 데 주력할 것으로 예상된다.

협회는 신임 위원장과의 협의를 통해 기술위원들을 빨리 선임한 뒤 대표팀 사령탑을 선임하는 작업에도 착수할 계획이다. 이 위원장은 28일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기술위의 비전, 장기 계획, 사령탑 선임과 관련한 당면 계획 등을 밝힐 예정이다.

김태현 기자 taehyun@kmib.co.kr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