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까지 집에만 있을 거냐” 핀잔에 어머니 마구 발로 차 숨지게한 30대 아들 구속

기사승인 2015-05-06 09:21:55
- + 인쇄
“언제까지 집에만 있을 거냐” 핀잔에 어머니 마구 발로 차 숨지게한 30대 아들 구속

[쿠키뉴스=김민석 기자] “계속 놀거면 집을 나가라”는 말에 어머니를 발로 차 숨지게 한 30대 아들이 구속됐다.

서울 성동경찰서는 취업 문제로 말다툼하다 어머니를 때려 숨지게 한 혐의(존속살해)로 최모(34)씨를 구속했다고 6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최씨는 지난달 26일 오전 10시쯤 서울 성동구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어머니 A(53)씨와 말다툼을 하던 중 “언제까지 집에만 있을 거냐. 계속 놀거면 집을 나가라”는 말에 격분해 A씨를 발로 마구 차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결과 최씨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일정한 직업 없이 편의점 등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지냈고 평소에도 A씨와 직장 문제로 자주 다퉜던 것으로 드러났다.

최씨는 A씨가 쓰러지자 119에 직접 전화를 걸어 신고했다. A씨는 인근 대학병원 응급실로 급히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다.

최씨는 ""평소 어머니와 직장 문제로 싸우며 불만이 있었지만 그날은 내가 왜 그랬는지 모르겠다. 후회된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A씨의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 위해 부검을 요청했다""며 ""A씨의 갈비뼈 등이 부러지는 등 복부의 충격이 컸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ideaed@kmib.co.kr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