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지하철 정자역서 연기·타는 냄새 신고…30분 간 통제 후 운행 재개

기사승인 2015-03-02 13:44:55
- + 인쇄
[쿠키뉴스=김현섭 기자] 2일 낮 12시 30분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지하철 신분당선 정자역에서 고무타는 냄새가 난다는 신고가 접수돼 30분간 전동차 진입이 통제됐다가 운행이 재개됐다.

냄새는 건설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미금역 현장에서 카리프트 철거작업 중 전기적 요인으로 불똥이 튀어 연기와 함께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화재는 발생하지 않았다.

㈜신분당선 측은 “현재 건설 중인 정자역에서 광교역까지(2단계 연장선)구간에서 발생한 냄새가 터널을 타고 정자역에 퍼진 것으로 확인됐다”며 “불은 나지 않은 것으로 파악한 후 운행을 재개했다”고 설명했다.

신고가 접수된 직후 ㈜신분당선측은 정자역사 내부에 있던 승객 수십명을 모두 대피시키고, 판교역까지만 열차를 운행했다.

소방당국은 펌프차 등 장비 10여대를 출동시켜 정확한 사고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신분당선은 현재 강남역에서 정자역까지 운행되고 있다. afero@kmib.co.kr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