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행복주택 입주자격 자가진단’ 서비스 실시

기사승인 2015-03-02 08:54:55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국토교통부는 3월 1일부터 ‘행복주택 입주자격 자가진단’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입주자격 자가진단이란 일반국민이 인터넷을 통해 행복주택 입주자격 여부를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시스템이다.

국토부는 올해 초 행복주택 입주자격 기준이 확정되고, 하반기부터는 서울 4곳(송파삼전, 서초내곡 등)에서 첫 입주를 앞두고 있어 입주자격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문의가 쇄도하여 본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행복주택 홈페이지 및 블로그의 ‘입주자격 자가진단’ 메뉴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 행복주택 홈페이지(www.molit.go.kr/happyhouse)와 행복주택 블로그(Blog.naver.com/happyhouse2u)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입주자격 자가진단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순서대로 단답형 질문에 Yse/No 답하기 → 결과보기 순으로 진행된다.

우선 초기화면에서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노인계층, 취약계층, 산업단지 근로자 등 6개 행복주택 입주대상 계층 중 하나를 선택하고, 각 계층별로 혼인여부, 소득?자산수준 등 입주기준과 관련된 4~8개 질문에 각각 Yse/No로 체크한다.

확인버튼을 클릭해 행복주택 입주자격 여부를 확인하고, 입주대상이 아닌 것으로 결과가 나온 경우 상세결과 보기를 통해 구체적인 이유 확인해야 한다.

국토부는 국민들이 미리 행복주택을 체감하고 입주신청할 수 있도록 올해 5월 경 입주자 모집공고 시 사이버모델하우스 등을 개설한다는 계획이다. songbk@kukimedia.co.kr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