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빵 아빠’ 뺑소니 용의차량 발견…초기 지목한 BMW와 무관

기사승인 2015-01-29 20:12:55
- + 인쇄
‘크림빵 아빠’ 뺑소니 용의차량 발견…초기 지목한 BMW와 무관

"온 국민의 분노를 산 ‘크림빵 아빠’ 뺑소니 사망 사건 용의차량이 발견됐다.

청주 흥덕경찰서는 사고현장 인근에서 CCTV 동영상을 추가로 확인, 회색 계통의 쉐보레 윈스톰을 용의차량으로 특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경찰은 CCTV 동영상을 사고 현장 인근 청주시 차량등록사업소에서 확보했다. 그러나 차량의 번호판 판독은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됐다.

용의 차량이 특정됨에 따라 경찰 수사가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사고 초기 엉뚱한 차량을 용의 차량으로 지목, 이 차량이 찍힌 CCTV 동영상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보내 정밀 감정을 의뢰한 경찰의 초동수사에 문제가 있었다는 비판은 피하기 어렵게 됐다.

경찰은 애초 BMW 승용차를 유력한 용의차량으로 보고 수사를 벌여왔다.

경찰 관계자는 “사고 지점에서 170m가량 떨어진 청주시 차량등록사업소의 CCTV를 추가로 확보했다”며 “이 동영상에서 피해자 강모(29)씨가 걸어가는 시간과 용의차량이 (지나는 시간이) 정확히 일치하는 점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처음에는 우리가 (CCTV 영상을 발견하지) 못한 것""이라며 ”용의차량이 숨어 있을 수 있다. 청주는 물론 인근 대전지역에 대한 수색작업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경찰은 원활한 수사를 위해 CCTV 영상을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임신 7개월 된 아내의 임용고시 응시를 도우려고 화물차 기사 일을 하던 강씨는 지난 10일 오전 1시30분쯤 청주시 흥덕구의 한 도로에서 뺑소니 차량에 치여 숨졌다. 당시 강씨가 아내를 위해 크림빵을 사 들고 귀가하던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최지윤 기자 jyc89@kmib.co.kr"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