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질 1명 살해’… 日 아베 총리 “동영상 신빙성 높다”

기사승인 2015-01-25 11:10:55
- + 인쇄
‘인질 1명 살해’… 日 아베 총리 “동영상 신빙성 높다”

[쿠키뉴스=권남영 기자] 수니파 원리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로 추정되는 세력이 일본인 인질 가운데 1명을 살해했다는 설명을 담은 영상에 관해 아베 총리가 사실일 가능성이 크다는 인식을 내비쳤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25일 오전 NHK에 출연해 인질로 잡혀 있던 유카와 하루나(42)씨가 등장하는 것으로 보이는 새 영상에 관해 “신빙성이 높다고 말하지 않을 수 없다”고 언급했다. 다른 인질인 고토 겐지(47) 씨의 생사에 관해서는 “자세히 알 수 없고 여러 정보를 접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아베 총리는 새로 공개된 영상이 요르단에 수감된 여성 테러리스트 사지다 알 리샤위를 석방하면 고토 씨를 풀어주겠다는 제안을 담은 것에 관해 “사태가 진행 중이므로 답을 삼가겠다. 인명 최우선의 관점에서 요르단과 긴밀하게 연대해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다니가키 사다카즈 자민당 간사장은 사실상의 교환 요구에 관해 “테러리스트와는 거래하지 않는다는 원칙이 있다. (일본 정부의) 대응도 간단하지는 않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교도통신은 전했다.

새 영상에는 또 다른 인질인 고토 겐지(47)씨로 보이는 인물이 유카와씨로 추정되는 인물이 찍힌 사진을 든 장면에 ‘유카와 씨가 살해됐다’는 내용의 영어 음성이 덧붙어 있다.
kwonny@kmib.co.kr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