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땅 독도에서 경비대와 함께 강강술래~

기사승인 2014-10-31 07:54:55
- + 인쇄
우리 땅 독도에서 경비대와 함께 강강술래~

전자랜드프라이스킹, 독도의 달 기념 문화공연 참여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이 10월 독도의 달을 맞아 울릉도와 독도를 방문, 경상북도가 주최하는 독도의 달 기념 문화공연에 함께 참여하며 다시 한번 독도 지킴이 역할을 했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지난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28일과 29일 양일간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울릉군청, 독도중앙연맹이 함께하는 ‘진도 소포리 강강술래 독도공연’에 참여해 독도 수호의 뜻을 같이 했다.

이번 공연에 참가한 소포리 마을회 공연단은 전남 진도 소포리 주민으로 구성됐으며, 주민 절반 이상이 소리를 하는 평균연령 60대 후반의 어르신들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공연에 앞서 독도관리사무소에 올인원PC, 청소기, 온열기, 전기포트 등 전자제품을 전달하고 독도를 지키는 수고에 대한 감사의 뜻을 표했다. 전달된 물품들은 향후 관리사무소와 독도경비대가 함께 사용하며 독도를 관리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지난 4월 (사)독도중앙연맹과 업무협약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천만독도 명예시민 되기’ 캠페인의 공식 후원 기업으로 독도 바로 알기 교육과 독도 후원금 적립 등 대내외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캠페인을 확대시켜 ‘우리 문화/역사 바로 알기’ 운동을 전개하며 독도와 위안부 피해 할머니 문제 등 국내 토종기업으로써의 역할을 실천하고 있다.

권혁대 전자랜드프라이스킹 그룹장은 “독도와 우리 문화에 관심을 갖고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으로써 독도의 날을 맞아 다시 한 번 뜻 깊은 일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말처럼 우리 땅과 문화를 지켜나가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