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미국약물정보학회 MOU 체결

기사승인 2014-10-01 14:24:55
- + 인쇄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와 미국약물정보학회가 협력관계 구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정보교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들 양 기관은 온·오프라인 교육과 기타 다양한 형식의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신약개발혁신 증진을 목표로 하는 MOU를 지난달 29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보건복지부 산하 재단법인인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는 우리나라 임상시험산업 인프라와 역량을 높임으로써 한국을 아시아·태평양 임상시험산업의 허브이자 신약개발에 있어서 우선적인 파트너 국가로 도약시키는 것을 조직의 비전으로 삼고 있다.

미국약물정보학회(DIA)는 신약개발 분야 교류 및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1964년 설립돼 의약품의 안전성 및 유효성, 치료 성공률의 개선을 도모하는 비영리 기구이다.

지동현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이사장은 “DIA와의 MOU를 통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을 강화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혁신 증진이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안전성·유효성이 확보된 의약품과 환자 치료법 개발을 도모하게 될 것이다. DIA와 함께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한국 임상시험 전문인력의 역량이 강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바바라 로페즈 쿤즈(Barbara Lopez Kunz) 미국약물정보학회 글로벌 최고책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한국에서 DIA의 활동 영역을 넓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의 네트워크를 통해 한국 시장과 해당 환자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을 제공하는데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