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철, 野 후보로 총선출마 생각할 수 있다고 말해”

기사승인 2015-11-27 18:57:55
- + 인쇄
“김현철, 野 후보로 총선출마 생각할 수 있다고 말해”

"[쿠키뉴스=김현섭 기자] 고(故) 김영삼(YS) 전 대통령의 차남 현철씨가 지난 6~7월쯤 새정치민주연합 후보로 내년 총선에 출마할 수도 있다는 뜻을 내비친 것으로 27일 알려졌다.

이날 연합뉴스에 따르면 새정치연합 김영춘 부산시당위원장은 전화통화에서 “당시 현철씨를 만났을 때 ‘명분과 모양새가 맞으면 야당 출마를 생각해볼 수 있다’는 말을 들었다”며 “강하게 (총선에) 나가겠다는 것이 아니라 서로 그런 부분을 잘 맞춰볼 수 있지 않냐는 원론적 입장으로 받아들였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1987년 당시 통일민주당 김영삼 총재의 비서로 정치에 입문했다. 그는 “현철씨와는 일이 아니라 안부 차원에서 가끔 만나는 사이”라며 “인사 차원에서 본 자리에서 그런 얘기를 들었다”고 전했다.

현철씨가 출마한다면 김 전 대통령의 지역구였던 부산이나 고향인 경남 거제 등이 거론된다.

문민정부 시절 ‘소통령’이라는 별칭을 가졌던 현철씨는 오랜 기간 권력의 부침을 경험한 끝에 2008년 당시 한나라당 산하 여의도연구소 부소장으로 임명되며 정계에 복귀했다.

지난 2012년 총선에서는 거제에서 출마를 시도했지만 공천에서 탈락했고, 지난해 7·30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새정치연합 후보로 서울 동작을 출마를 타진하기도 했다. afero@kukimedia.co.kr 페이스북 fb.com/hyeonseob.kim.56


해외 인스타그램 '반짝이 수염' 열풍.크리스마스를 겨냥한 이색 트렌드!
[쿠키영상] '꾸벅꾸벅' 졸음운전으로 어이없는 사고 낸 버스기사
SNL 섹시아이콘 리아 ‘파격 뒤태’ 공개. ‘제라지다’와 콜라보 ‘언컨디셔널’ 발표"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