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 모를 사건…” 북한 또 ‘발뺌’ 병 도졌나

기사승인 2015-08-30 16:30:55
- + 인쇄
“원인 모를 사건…” 북한 또 ‘발뺌’ 병 도졌나

[쿠키뉴스=조현우 기자] 북한이 비무장지대(DMZ) 내 목함지뢰 도발을 두고 다시 발뺌하는 모습을 다시 보였다. 서부전선 포격 도발과 관련해선 입을 닫았다.

북한의 대남 선전용 사이트 우리민족끼리는 30일 “공동보도문이 발표돼 개선의 조짐이 보이게 된 것은 군사적 충동을 막고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며 관계를 개선해 나가려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강렬한 의지와 원칙적 노력의 결과”라고 전했다.

우리민족끼리는 “얼마 전 남조선당국이 ‘원인 모를 사건’을 놓고 일방적으로 판단하고 일방적으로 사태를 악화시킨 결과, 조선반도의 정세는 일촉즉발의 초긴장상태에 놓이게 됐다”고 언급했다.

북측이 남북 고위급 접촉을 먼저 제안한 것에 대해선 남북관계 개선을 주도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라고 주장했다.

우리민족끼리는 “세계의 이목이 조선반도에 쏠리고 민족의 머리 위에 전쟁의 먹구름이 드리웠던 그 때 우리 공화국은 주동적으로 고위급 긴급 접촉을 제안했다”며 “군사적 대결과 충돌을 막고 긴장을 완화하며 관계 개선해 나가려는 우리 공화국의 지향과 의지의 발현”이라고 밝혔다.

이어 “고위급 긴급 접촉으로 위험천만한 사태를 수습한데 머무를 것이 아니라 관계개선의 길로 나가야 한다”며 “고위급 긴급 접촉이 위급한 불을 끄기 위한 것으로만 돼서는 큰 의미가 없다”고 덧붙였다.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