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박근혜 대통령 “총리 사의수용, 국민께 심려를 끼쳐 유감스럽게 생각”

기사승인 2015-04-28 10:14:55
- + 인쇄
[긴급] 박근혜 대통령 “총리 사의수용, 국민께 심려를 끼쳐 유감스럽게 생각”

"[쿠키뉴스=김민석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28일 청와대 홍보수석을 통해 기자회견을 열고 ‘성완종 리스트 파문’과 관련해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엄정한 수사를 통해 국민들이 의혹을 가지는 사항이 밝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박 대통령은 '와병' 중인 상태로 홍보수석을 통해 자신의 메시지를 대독하도록 했다. 김성우 청와대 홍보수석은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대통령이 공식석상에 나오기에 무리가 있어 부득이하게 대통령 말씀 대신 전한다""며 박 대통령의 메시지를 대신 전했다.

박 대통령은 “이번에 반드시 과거부터 내려온 부정, 비리, 부패 척결을 위해 새로운 정치개혁을 이뤄나갈 것”이라며 “진실규명에 도움이 된다면 이미 밝혔듯이 특검도 수용할 것”이라고 했다.

박 대통령은 또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2차례 사면에 대해서도 문제제기를 했다. 박 대통령은 “성 전 회장에 대한 연이은 사면은 납득하기 어렵다”며 “경제인 특사는 납득할 만한 국민적 합의가 있어야 하며, 이 문제에 대해서도 제대로 진실을 밝히고 제도적으로 고쳐야 우리 정치가 한 단계 성숙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ideaed@kmib.co.kr"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