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 살짝 ‘쫄았다?’…회고록 관련 靑에 “오해하지 않았으면…”

기사승인 2015-02-02 09:48:55
- + 인쇄
MB, 살짝 ‘쫄았다?’…회고록 관련 靑에 “오해하지 않았으면…”

[쿠키뉴스=김현섭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MB·사진) 측이 회고록 ‘대통령의 시간’ 관련 논란이 이어지자 청와대에 “오해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입장을 최근 전달한 것으로 2일 확인됐다.

청와대 민경욱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MB쪽 인사가 청와대 인사에게 전화를 해 오해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뜻을 전해왔다”고 밝혔다.

이런 MB 측의 입장 표명은 세종시 수정안 문제나 남북관계 등 민감한 현안을 공개한 이 전 대통령의 회고록 출간이 전·현정권간 충돌양상으로 비쳐지는 등 논란이 일자 나온 것으로 파장이 더 이상 확산되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민 대변인은 이 전 대통령 측의 어떤 인사가 청와대의 누구에게 전화를 했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다만, 이 전 대통령의 회고록 집필을 총괄한 김두우 전 청와대 홍보수석이 윤두현 현 홍보수석에게 이틀 전인 지난달 31일 전화를 건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 대통령은 외국으로 가족여행을 떠났다 지난달 30일 귀국했으며, 이튿날 참모진과 회의를 열어 회고록을 둘러싼 공방에 대해 “논쟁을 일으키자는게 회고록의 본래 취지가 아니다”라며 논란이 될 만한 발언을 자제하라는 지시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afero@kmib.co.kr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