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7·30은 돌아온 ‘MB맨’과의 싸움…새누리는 왜 권은희 두려워하나”

기사승인 2014-07-14 10:55:55
- + 인쇄
박영선 “7·30은 돌아온 ‘MB맨’과의 싸움…새누리는 왜 권은희 두려워하나”

박영선(사진)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가 7·30 재보선을 “과거와 미래의 싸움”이라고 규정했다. 여기서 과거는 일명 ‘MB맨’인 친이계(친이명박) 출마자들이다.

박 원내대표는 14일 경기 수원을(권선) 백혜련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새정치의 키워드는 미래, 사람, 정의로 요약될 수 있다. (이번 재보선은) 과거 MB맨과 미래 지도자와의 싸움이다. 4대강 예산 날치기 주역 MB비서실장 대변인의 귀환은 많은 악몽을 떠올리게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임태희 전 대통령실장(수원정·영통), 정미경 전 의원(수원을), 나경원 전 의원(서울 동작을) 등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BBK, 민간인 사찰 등 우리 사회를 좀 먹은 적폐를 떠올리게 한다”며 “적폐를 용납할 것인가, 아님 새로운 한국을 만들 것인가 하는 싸움이 7·30 재보선에 달려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박 원내대표는 KBS 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해 권은희 전 수서경찰서 수사과장 전략공천(광주 광산을)에 대한 여권의 공세와 관련해 “새누리당이 왜 그렇게 권 전 과장을 무서워하고 두려워하는지 그 이유를 좀 묻고 싶다. 국정원 댓글사건이 다시 불거지는데 대해 두려움을 갖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김현섭 기자 afero@kmib.co.kr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