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K 폐렴구균 백신 ‘신플로릭스’, 19A 혈청형 추가

기사승인 2016-05-02 16:04:55
- + 인쇄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GSK는 영유아 전문 폐렴구균 백신 ‘신플로릭스’가 19A 혈청형에 의한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IPD)에 대한 유효성 정보가 제품 허가사항에 추가되었다고 밝혔다.

폐렴구균의 19A 혈청형은 영유아에서 IPD를 포함한 일부 폐렴구균성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다.

이번 19A 혈청형 관련 허가 승인은 캐나다 퀘벡 주에서 실시된 3가지 폐렴구균 백신의 실제 예방효과 분석 연구 및 핀란드와 브라질에서 시행된 2개의 시판 후 조사에서 관찰된 유효성 데이터를 근거로 이뤄졌다.

캐나다 퀘벡 주에서 시행된 연구는 퀘벡 주 보건사회복지부의 지원 하에 2005년부터 2013년까지 순차적으로 필수예방접종에 도입된 3가지 폐렴구균 백신의 실제 예방효과를 분석했다. 연구에 따르면 신플로릭스와 13가 백신 모두 폐렴구균의 19A 혈청형에 의한 IPD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결과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학술지인 백신(Vaccine)지에 게재됐다.

또한 핀란드와 브라질에서 시행된 2개의 시판 후 조사 결과에서도 신플로릭스가 국가 필수예방접종 프로그램에 추가된 이후 두 국가 모두 폐렴구균의 19A 혈청형에 의한 IPD 발생 건수가 유의하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GSK 홍유석 사장은 “이번 허가사항 추가의 기반이 된 캐나다 퀘벡 주와 핀란드, 브라질 연구는 신플로릭스가 대규모 임상시험뿐만 아니라 실제 환경에서도 IPD 예방에 효과적임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어 의의가 크다”고 말했다. newsroom@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