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말한 ‘어린이 날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기사승인 2015-04-21 13:52:55
- + 인쇄
[쿠키뉴스=김진환 기자] 매년 어린이 날을 앞두고 부모들의 고민이 시작된다. 평소에 아이가 갖고 싶어하던 선물을 안겨주고 이 날 만큼은 아이에게 최고의 행복을 느끼게 해주고 싶을 것이다. 과연 어린이들이 꼽은 어린이날 받고 싶은 최고의 선물은 무엇일까?

키자니아 서울이 초등학생 486명에게 ‘가장 받고 싶은 어린이 날 선물’에 대해 물은 결과 어린이들이 뽑은 최고의 선물은 부모와 함께 하는 것이었다.

키자니아를 방문한초등학생 48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조사 결과, 어린이들이 어린이 날에 가장 원하는 계획은 ▲부모와 함께 하는 문화·레저 활동(43%) ▲게임기, 스마트폰, 장난감 등의 선물(36%) ▲용돈 받기(9%) ▲친구와 함께 보내는 것(6%) 등으로 나타났다.

또한 ▲(비싼 선물 대신)엄마 아빠랑 하루 종일 논다(52%)가 ▲엄마아빠가 못 놀아주는 대신 비싼 선물을 받는다(24%)와 ▲엄마 아빠, 선물이 없는 대신 종일 친구와 논다(24%)보다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나 물질적인 충족보다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시간을 더욱 소중하고 가치 있게 생각하는 아이들의 마음을 알 수 있었다.

부모와 함께 하는 문화·레저 활동으로는 ▲테마파크 가기(142명) ▲여행, 캠핑가기(44명) ▲요리 등 부모님과 함께 무언가를 배워보는 것(44명) ▲영화, 뮤지컬 등 공연보기(22명)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52명의 어린이들은 ‘하루 종일 부모님과 같이 있는다면 무슨 선물이든 상관없다’고 답했다. 그 이유로는 ‘부모님이 맞벌이라 평소 함께 시간을 못 보낸다’, ‘학원 때문에 놀러 가기 힘들다’, ‘어린이 날이니 온 가족이 모두 즐거워야 한다’고 답했다.

받고 싶은 유형의 선물로는 ▲게임기, 스마트폰(175명) ▲장난감블록, 인형, 미니카 등 장난감(103명) ▲옷, 화장품(33명)으로 나타났으며 기타 응답으로는 강아지, 금붕어, 앵무새 등의 동물을 꼽았다. goldenbat@kukinews.com

유리 ""오승환 오빠와 사귀어요""… 소녀시대 8명 중 5명 '열애 중'

초등학교 교사가 9살 제자에게 툭하면 '등신XX' 욕설·협박… 서울시교육청 진상조사 착수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