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알레르기 유발 꽃가루 자료집 발간

기사승인 2015-03-26 13:20:55
- + 인쇄
국내 알레르기 유발 꽃가루 자료집 발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국립생물자원관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꽃가루별 발생 시기를 기록한 ‘한반도 알레르기 유발 꽃가루 자료집(가이드북)’을 발간해 국민들에게 제공한다.

우리나라 국민의 약 20%가 꽃가루 알레르기 피해를 겪고 있으며,
꽃가루를 원인으로 하는 알레르기 질환이 증가하는 추세이나 상세한 꽃가루 정보가 부족한 실정이다.

이 가이드북에는 지속적으로 노출될 경우 꽃가루 알레르기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은 식물 100종을 선정하여 해당 꽃가루에 알레르기 반응을 가진 이들이 외출을 자제할 수 있도록 꽃가루별 연중 발생 시기를 담은 달력이 포함됐다. 또한, 정확한 꽃가루 종류와 식물 생육 정보 등을 수록해 의료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 간단한 염색시약을 사용하여 꽃가루 모양만 제시되었던 것과는 다르게 전자 현미경을 사용하여 자세한 꽃가루 크기, 표면 무늬, 유발 식물과 알레르기 사례 등의 정보를 담았다.

이번 자료집에서 제공되 ‘화분학(花粉學)‘적인 정보와 식물 정보는 보건 의학계의 알레르기 진단과 판별 등에 기초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생물자원관은 이번 자료집을 바탕으로 향후 국립생물자원관 누리집(www.nibr.go.kr), 모바일앱 등을 통해 꽃가루 알레르기 유발식물의 화분학적 상세정보를 제공하여 국민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레이싱 모델 차정아, 검은 비키니 사이로 보이는 풍만한 가슴과 잘록한 허리! <쿠키영상 바로가기>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