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봤어?] 돈을 가장 잘 버는 요리사가 말하는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기사승인 2014-12-17 16:30:55
- + 인쇄
유튜브 영상 캡처

입안에서 살살 녹는 스테이크,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돕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연말. 연인끼리 가족끼리 오붓하면서도 근사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스테이크에 와인이 제격이겠죠. 그러나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스테이크를 먹기 위해 레스토랑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돈을 아끼는 방법은 있습니다. 바로 집에서 구워 먹는 것이죠.

영국 출신의 유명 요리사 고든 램지(Gordon Ramsay)가 스테이크를 맛있게 굽는 방법을 공개한 영상이 화제입니다. 램지는 지난 6월 포브스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대중인사 100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전 세계에서 돈을 가장 많이 버는 요리사이기도 합니다. 해당 영상은 2년 전에 찍혔네요.



램지는 스테이크를 맛있게 구우려면 ‘굽지 말고 지져버려라’고 조언합니다. 후추 양념을 잘 배게 한 후 마늘과 타임(향신료)을 곁들여주면 향취를 더할 수 있다네요.

램지는 “제일 중요한 부분”이라며 “고기가 골고루 익게 하려면 냉장고에서 20~30분 미리 꺼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중간 부분이 차가워 오래 익혀야 한다는군요.

마지막으로 “올리브오일과 버터를 넣어 고기를 적신 후 마늘을 붓칠하듯 칠해주면 완벽한 스테이크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빠르게 익히는 것이 스테이크를 맛있게 굽는 비결입니다.

영상을 봤다면, 한 번도 스테이크를 직접 만들어 본 적이 없다면, 오늘 마트에서 스테이크용 고기를 사와 집에서 스테이크를 즐기는 건 어떤가요.

김민석 기자 ideaed@kmib.co.kr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