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혐한 극우세력 소행일까…도쿄 한국문화원서 ‘방화’ 시도

기사승인 2015-03-26 15:44:55
- + 인쇄
[쿠키뉴스=김현섭 기자] 일본 도쿄 신주쿠(新宿)구 소재 주일 한국 문화원 건물에서 괴한에 의한 방화 시도가 있었던 것으로 26일 알려졌다.

주일 한국대사관과 문화원 관계자에 따르면 25일 밤 11시50분쯤 신원을 알 수 없는 사람이 한국 문화원 건물 옆 보조 출입구 외벽에 라이터용 기름을 붓고 방화를 시도했다.

같은 건물에 입주해 있는 한국관광공사 직원이 그 직후인 밤 11시55분쯤 퇴근하면서 그을음 등을 확인한 뒤 신고했고, 소방차가 출동해 불이 꺼진 현장 상황을 확인했다.

문화원 건물 외벽이 석재여서 별다른 피해를 남기지 않은 채 불은 꺼졌지만 현재 건물 외벽에 그을음이 남은 상태다. 부상자와 재산 피해는 없다고 문화원 관계자는 전했다.

방화 시도 상황은 현장의 폐쇄회로 TV(CCTV)에 찍혔다. 범인은 불을 지른 뒤 곧바로 도주한 것으로 파악됐다.

문화원은 일본 경찰에 범인 조기검거, 건물에 대한 특별 경계 강화 등을 요청한 상태다.

앞서 2012년 8월 이명박 당시 대통령이 독도를 방문한 뒤 일본내 반한 감정이 고조됐던 2013년 1월 한 일본인이 고베(神戶) 주재 한국총영사관에 연막탄을 던진 사건이 발생했다. afero@kmib.co.kr

레이싱 모델 차정아, 검은 비키니 사이로 보이는 풍만한 가슴과 잘록한 허리! <쿠키영상 바로가기>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