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왕국 SM 잔혹사… 소녀시대 열애부터 크리스 탈퇴·제시카 퇴출까지?

기사승인 2014-09-30 09:16:55
- + 인쇄
아이돌 왕국 SM 잔혹사… 소녀시대 열애부터 크리스 탈퇴·제시카 퇴출까지?

‘아이돌 왕국’ SM엔터테인먼트의 2014년은 정말 ‘삼재’라도 든 것일까.

그룹 소녀시대 제시카(25)는 30일 자신의 SNS에 “오늘부로 저는 더 이상 소녀시대의 멤버가 아니라는 통보를 받았습니다”라고 한국어와 영어로 동시에 적었다. 제시카는 글을 올린 직후 댓글을 통해 팬들에게 “당신들은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이고 내 진실을 알 가치가 있다”며 “나는 깊이 슬퍼하고 있고 상처받았다. 당신들은 상처를 받지 않길 바란다”고 밝혔다. 소속사 SM 엔터테인먼트는 제시카의 거취에 대해 현재 묵묵부답 상태다.

30일 오전 소녀시대 멤버들은 중국 팬미팅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에서 출국했다. 제시카는 보이지 않았으며, 소녀시대는 8명이었다.

SM의 잔혹사는 올해 초부터 계속됐다. SM은 소녀시대 윤아의 열애로 1월 1일부터 ‘열애시대’의 포문을 열었다. 수영과 배우 정경호, 티파니와 2PM 닉쿤의 열애를 연이어 인정했고, 효연의 경우 사귀던 남자친구와의 경찰서행으로 남자친구가 있었음을 인정했다. 이들에 이어 소녀시대의 리더 태연마저 지난 19일 엑소의 백현과 열애를 공식화했다.

에프엑스 멤버 설리(20)도 악재와 열애설을 연이어 겪은 후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지난 2월 29일 설리가 스트레스성 복통으로 응급실을 찾았던 일이 온라인을 중심으로 악성 루머로 번졌다. 설리를 둘러싼 악성 루머에 소속사 SM 측은 즉각 “법적인 강경 대응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설리는 다이나믹 듀오 멤버 최자(34)와의 열애설이 대두된 끝에 결국 지난 7월 연예 활동 전면 중단을 선언하고 휴식에 들어갔다.

소속 개그맨 이수근(39)은 지난 3월 광고모델로 계약돼있던 자동차용품 업체로부터 20억원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당했다. 지난해 이수근과 모델계약을 체결한 이 업체는 불법도박 사건에 휘말린 이수근으로 인해 기업 이미지까지 급락했다며 주장했다.

SM의 차세대 대표그룹으로 지목받은 엑소도 진통을 겪었다. 지난 5월 15일 멤버 크리스(본명 우이판)가 SM측에 전속계약부존재확인소송을 제기하며 그룹 탈퇴를 선언했다. 현재 크리스는 중국에서 배우로 활동 중이다.

심지어 이수만(62) 대표도 지난 2월 페이퍼컴퍼니를 설립해 미국 호화 별장을 매입했다는 의혹을 받아 국세청으로부터 특별 세무조사를 받았다.

이은지 기자 rickonbge@kmib.co.kr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