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2 스턴트맨 한인 최일람, 참여한 작품보니… ‘대박’

기사승인 2014-04-21 13:30:01
- + 인쇄
스파이더맨2 스턴트맨 한인 최일람, 참여한 작품보니… ‘대박’

[쿠키 연예] 영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에서 한국인이 스파이더맨의 스턴트맨으로 활동했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제작진은 21일 “할리우드에서 스턴트맨으로 활약하고 있는 최일람이 앤드류 가필드의 스턴트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미국에서 태어난 최일람은 어렸을 때부터 태권도, 유도, 합기도, 무에타이, 쿵푸 등 다양한 무술을 익혔다. 그는 대학에 진학해 영화를 공부하면서 스턴트맨의 꿈을 키웠다.

최일람은 2009년 ‘아바타’에서 주인공 제이크 설리의 스턴트맨으로 활동했다. 이어 ‘토르: 천둥의 신’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지.아이.조 2’ ‘아이언맨3’ 등 블록버스터 영화에 스턴트맨으로 참여했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촬영 중 마크 웹 감독은 자신의 SNS에 최일람의 모습을 올려 화제가 됐다. 앤드류 가필드는 “(최일람은) 나를 멋져 보이게 해주는 사람”이라며 “우리 사이에는 진정한 협력이 존재한다”고 말했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는 23일 개봉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동필 기자 mymedia09@kmib.co.kr, 사진=트위터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