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경영학부, ‘제3차 경영세미나’ 30일 개최

기사승인 2014-08-28 10:32:55
- + 인쇄
‘국민내비 김기사’ 앱 개발한 록앤올㈜ 박종환 대표의 창업 이야기 주제

국내 최초의 원격대학인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부는 오는 30일 내비게이션 ‘김기사’의 창업자로 유명한 박종환 록앤올㈜ 대표를 초청, ‘국민내비 김기사의 창업이야기’라는 주제로 경영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는 온라인 학습의 완성도를 높이고 경영 현장에서 이뤄지는 각종 실무와 사례 등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올해 초부터 경영학부 주최로 경영 세미나를 진행해 왔다. 지난 3월에는 오피스허브 김승섭 대표와 함께 ‘1인 창조기업 지원정책과 성공사례’라는 주제로, 지난 5월에는 프랜차이즈 산업연구원 장재남 원장을 초청해 ‘외식사업 시장동향 및 창업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제3차 경영세미나의 강연을 맡은 박종환 대표는 국민내비 김기사의 창업이야기를 주제로 창업에 대한 다양하고 생생한 사례를 학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으로, 새롭게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에게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기사 앱은 출시 2년 만에 40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것은 물론, 2012년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국무총리상, 2011년 대한민국 모바일앱어워드 대상 등 다양한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다. 현재 박 대표는 미래창조과학부 ICT 정책고객 대표자 회의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경영세미나는 30일 오후 3시부터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열린다. 경영학부 재학생은 물론 후기 신·편입생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까지 모두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윤남수 세종사이버대 경영학부 교수는 “경영학부는 학생들에게 경영이론 뿐 아니라 생동감 넘치는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며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과 같은 날 진행되는 만큼, 재학생은 물론 예비 입학생들도 꼭 참석해 다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이날 세미나와 함께 2014년 후기 신·편입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도 진행한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학사 일정과 수강신청 방법 안내 등 대학생활에 필요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후 학과별 개강 모임을 통해 교수와 선·후배가 만나는 자리 또한 마련해 입학을 앞둔 신·편입생들에게 알찬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