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맛집 가볼만한 곳 동명항게찜 문전성시

기사승인 2014-07-26 10:30:55
- + 인쇄
속초맛집 가볼만한 곳 동명항게찜 문전성시

강원도 속초 해수욕장의 개장과 함께 매주 속초를 찾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다.

여름 대표여행지로 꼽히는 강원도 속초는 찾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가볼 만한 곳도 많다. 설악산과 동해안의 풍경이 잘 어우러진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동명항과 영금정도 빼놓을 수 없는 명소다.

빼어난 경관은 물론 가볼 만한 맛집도 많이 있기에 매 주말마다 여행객들이 몰리는 곳인 동명항에서도 유독 눈길을 끈 동명항게찜전문점은 SBS ‘고향이 보인다’와 오감만족 등에 소개된 속초 동명항맛집으로 이름이 나있다.

동명항게찜에는 게찜을 맛보기 위한 여행객들의 발길이 잇따르고 있는데 그 비결은 차별화된 맛으로 10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동명항게찜만의 조리 비법에 있다.

게의 탱탱하고 촉촉한 살에 단맛을 더 하기 위해 조리 시 찜통이 아닌 압력솥을 이용하며 생강, 마늘, 청주 등을 넣어 누린내를 제거했다. 압력솥에서 바로 나온 게살은 본연의 담백한 풍미를 느낄 수 있고 다른 곳과는 달리 촉촉하고 부드럽다.

게찜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게의 종류다. 동명항게찜에서는 북한 앞바다와 가까운 청정지역에서 잡히는 국내산 대게인 전방대게만을 사용하고 있다.

이 외에도 홍게, 대게, 킹크랩, 털게, 박달대게 등 다양한 게찜이 준비되어 있으며 먹기 편하게 다듬어져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여름마다 본관과 별관이 있음에도 찾는 고객들이 많아 대기시간이 길었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8월초 기존 음식점의 바로 앞쪽 7층까지 국내최초 7층 동명항게찜타운을 만들어 이전한다.

이전 전까지 감사의 서비스로 물회와 게라면을 비롯한 볶음밥 등을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다.

천연 소스로 맛을 낸 물회는 게찜과 맛의 조화를 이루고 게의 내장까지 삶아 육수를 사용한 라면은 다양한 해물과 게가 함께 들어간
인기 메뉴다.

매년 이곳을 찾는다는 이모씨 가족(경기도 성남시 분당)은 항상 친절하고 맛있어서 일부러 게찜을 먹기 위해 휴가를 속초로 가게 된다고 말했다.

차별화된 맛으로 여름철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아주는 게찜 요리를 선보이는 속초 맛집 동명항게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okchocrab.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화(033-631-1550)를 통해 예약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김성일 기자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