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 자사 ‘토마토음료 이상 신맛’에 자진 회수 나서

기사승인 2015-04-22 09:46:55
- + 인쇄
[쿠키뉴스=박주호 기자] 웅진식품이 자사가 생산한 토마토 음료에서 이상한 신맛이 난다는 소비자 불만 제기가 잇따르자 해당 제품에 대한 자체 회수에 나섰다.

22일 웅진식품은 이달 6∼9일 ‘자연은 90일 토마토’(340㎖) 제품에서 “신맛이 강하게 난다”, “맛이 이상하다”는 소비자 불만 제기가 총 7건 접수되자 자체 검사를 실시한 뒤 편의점과 협의를 거쳐 지난 16일부터 제품 회수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웅진식품 관계자는 “불만이 접수된 제품과 샘플 제품 100여개를 검사한 결과, 세균이나 이물질은 검출되지 않았다”면서도 “강제 회수 사안은 아니지만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의 ‘동일한 불만 제기가 발생할 때 자사 품질 기준에 따라 회수를 할 수 있다’는 권고조항을 지키기 위해 자진 회수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부 제품에서 이상한 맛이 난 것은 유통 과정에서 충격 등에 의해 밀봉된 뚜껑에 이상이 생겨 공기가 들어가면서 변질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회수 대상은 지난 3월 7일 생산된 제품(유통기한 2016년 3월 6일)으로, 당시 한 달 소진 물량인 30만개가 생산됐으며 지난 6일 이전까지 이 중 18만개가 팔렸다. 지금까지 6만개 가량 회수돼 시중에는 6만개 가량 남아있는 상태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해당 제품을 수거 검사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epi0212@kukimedia.co.kr

다이어트 하려다 3시간 만에 사망한 여대생 '끔찍'.인터넷서 구입한 다이어트 약이 화근
[쿠키영상] “오리 엄마가 불쌍해~ ㅠㅠ” 소녀가 노래하다 울컥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