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완연한 봄날씨, 일교차는 커요… ""나들이 갑시다"""

기사승인 2015-03-07 02:12:55
- + 인쇄

"[쿠키뉴스=김민석 기자] 3월 첫번째 주말인 7일은 전국이 맑겠으나 일부 지역에서 구름이 끼거나 비가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

기상청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남북도는 가끔 구름많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새벽 한때 비(강수확률 60%)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습니다. 내리는 비의 양은 많지 않아 5㎜ 미만으로 예상됩니다.

당분간 밤 사이에는 복사냉각으로 아침 기온은 낮고, 낮 동안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클 것으로 보입니다.

7일 아침 최저기온 서울 영하 1도, 인천 0도, 수원 영하 3도, 춘천 영하 5도, 강릉 0도, 청주 0도, 대전 영하 3도, 전주 0도, 광주 2도, 대구 1도, 부산 4도, 제주 6도 등이다.

이날 서울의 낮 기온은 12도, 등 대부분 지역에서 영상 10도를 웃돌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2.5m정도로 일겠습니다.

기상청 관계자는 ""대기가 점점 더 건조해지면서 건조특보가 확대될 것""이라며 ""각종 화재예방에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당분간 밤 사이에는 복사냉각으로 아침 기온은 낮고, 낮 동안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ideaed@kmib.co.kr
"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