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2루타 신고 강정호, 홈런+2루타 ‘펑펑’ 장타력 증명, 허들 감독 흡족

기사승인 2015-03-07 01:03:55
- + 인쇄
첫 2루타 신고 강정호, 홈런+2루타 ‘펑펑’ 장타력 증명, 허들 감독 흡족

[쿠키뉴스=김민석 기자] 강정호(28,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선발 2경기서 홈런과 2루타를 차례로 때리며 장타력을 뽐냈다.

강정호는 6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 브레이든턴 맥케크니필드에서 열린 뉴욕 양키스와의 홈경기에서 6번 유격수로 선발 출장해 2회 2사 주자없는 상황 첫 타석에서 공식경기 첫 2루타를 신고하는 등 2타수 1안타 1삼진을 기록했다. 강정호는 앞선 4일 토론토 블루제이스와의 시범경기 개막전에서도 솔로홈런 포함 2타수 1안타(1홈런) 1타점 1볼넷 1득점을 기록한데 이어 2경기 연속 장타를 때려냈다.

강정호는 이날 양키스의 우완 선발 에스밀 로저스를 상대로 첫 타석에 섰다. 2사 주자없는 상황에서 강정호는 몸 쪽 초구 높은 볼을 가볍게 받아쳐 좌측 펜스까지 굴러가는 2루타를 때렸다.

이후 강정호는 5회 무사 주자 없는 상황에 나선 두 번째 타석에서는 삼진을 당했다. 예정된 5회까지 수비와 타격을 마친 강정호는 6회 피츠버그 야수 전원이 바뀔 때 함께 교체돼 이날 경기를 마쳤다.

한국에서의 강정호의 활약상을 익히 전해 들었던 허들 감독은 강정호의 타격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강정호가 4일 첫 공식경기서 곧바로 몸쪽 공을 밀어쳐서 우중간 홈런을 날리자 “스트라이크존 높게 들어온 볼을 퍼 올려 우중간 펜스 너머로 보냈다”며 “아주 좋은 스윙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피츠버그는 이날 1-2로 패하며 전날에 이어 2연패를 당했다. ideaed@kmib.co.kr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