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호흡기 신제품 캐나다 인증 획득

기사승인 2015-03-02 09:30:55
- + 인쇄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씨젠이 최근 캐나다 인증 획득에도 성공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씨젠은 ‘MuDT’ 기술 기반의 6가지 주요 호흡기질환 원인 바이러스를 동시에 분석하는 ‘Allplex Respiratory Panel 5’ 제품에 대해 캐나다 인증(Health Canada)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한번에 6가지 주요 호흡기 질환 원인 바이러스(Flu A, Flu B, RSV A, RSV B, Flu A-H1, FluA-H3)를 정확하게 분석 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가격과 제품 경쟁력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이번 인증 획득은 캐나다 호흡기 검사 시장의 약 70%이상을 차지하는 스크리닝 시장에 진출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특히, 올해에는 캐나다 주요 주정부 입찰을 앞두고 있어 미주지역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캐나다 호흡기 검사 시장은 크게 바이러스 스크리닝 시장과 아형 검사 시장으로 구분된다. 그 동안 씨젠은 캐나다 호흡기 바이러스 아형 검사 시장에서 기술 및 제품 경쟁력으로 꾸준히 경쟁사 제품을 대체해 왔으며, 현재 50%이상의 시장 점유에 성공했다. 회사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아형 검사 시장보다 규모가 더 큰 스크리닝 시장에 진출해 매출 규모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한편, 씨젠은 신기술 ‘MuDT’를 적용한 감염성 질환 신제품 파이프라인을 상용화 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유럽과 캐나다 인증을 완료한 호흡기 검사제품에 이어, 설사증 원인 병원체 26종을 검사 할 수 있는 Allplex GI Full Panel 개발을 완료해 현재 유럽 인증(CE-IVD)을 앞두고 있다.

vitamin@kukimedia.co.kr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