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내달 12일, 무료 창업교육 실시

기사승인 2015-02-26 11:58:55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오는 3월 12일부터 이틀간 안양창조산업진흥원(중회의실)에서 창조경제 리더가 되고자 하는 도민을 대상으로 무료 창업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창업교육은 어플리케이션 및 게임 관련 창업(준비)자에게 필요한 투자유치 방법과 정부지원책 안내, 투자설명회 운영 전략, 창업자를 위한 가격결정방법과 추정재무방법, ‘린 스타트업(lean startup) 방법론’과 그에 기반을 둔 사업계획서 작성실습 등을 내용으로 총 12시간 진행된다.

린 스타트업은 아이디어를 빠르게 최소요건제품(시제품)으로 제조한 뒤 시장의 반응을 통해 다음 제품 개선에 반영하는 전략으로, 짧은 시간 동안 제품을 만들고 성과를 측정해 다음 제품 개선에 반영하는 것을 반복해 성공 확률을 높이는 경영 방법론의 일종이다.

교육대상은 지식기반서비스 초기창업자 및 예비 창업자 모두가 해당되며 선착순 60명을 모집한다. 교육을 수료하면 경기도소상공인창업자금 및 소상공인진흥공단 자금신청에 필요한 창업교육이수증(12시간)이 발급된다.

교육신청 및 자세한 안내는 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운영 중인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www.dream.go.kr) 홈페이지 공지사항 ‘찾아가는 창업교육(안양)’을 참고하면 된다. songbk@kukimedia.co.kr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