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빵 아빠’ 뺑소니 용의자 제발로 경찰 찾아와 “죄송하다” 범행 시인

기사승인 2015-01-30 00:17:55
- + 인쇄
‘크림빵 아빠’ 뺑소니 용의자 제발로 경찰 찾아와 “죄송하다” 범행 시인

크림빵 아빠 뺑소니 사건의 유력 용의자 허모(37)씨가 경찰에 자수했다.

청주 흥덕경찰서는 29일 오후 11시8분쯤 용의자인 허씨가 경찰서 후문을 통해 강력계 사무실을 찾아와 자수했다고 밝혔다.

허씨의 아내가 이날 오후 7시쯤 “남편을 설득중인데 경찰이 출동해 도와달라”고 신고해 경찰이 허씨의 집으로 출동했으나 자취를 감춰 검거하지 못했다.

경찰이 휴대전화 위치 추적을 하며 보낸 문자에도 응답하지 않던 허씨는 사전 연락 없이 경찰서를 찾아온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이 새로 확보한 CCTV 분석을 토대로 용의 차량을 특정한 것이 언론을 통해 알려진 뒤 자신의 부인이 신고했다. 경찰이 포위망을 좁혀오자 심리적 부담을 느낀 것으로 보인다.

자수 당시 그는 푸른색 계통의 작업복을 입고 있었으며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질문에 “죄송하다”며 사실상 범행을 시인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허씨를 특가법상 도주 차량 혐의를 적용해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경찰은 허씨를 상대로 사건 경위를 수사한 뒤 30일 오전 10시쯤 취재진에게 브리핑할 예정이다.

지난 10일 오전 1시29분쯤 임신 7개월 된 아내의 임용고시 응시를 돕기 위해 화물차 기사 일을 하던 강모(29)씨가 청주시 흥덕구의 한 도로에서 뺑소니 차량에 치여 숨졌다. 강씨는 아내를 위해 크림빵을 사 들고 귀가하던 중 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지윤 기자 jyc89@kmib.co.kr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