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담보대출금리 비교, 선택 아닌 필수…3%대 최저금리 혜택받기

기사승인 2014-09-15 14:02:55
- + 인쇄
아파트 담보대출금리 비교, 선택 아닌 필수…3%대 최저금리 혜택받기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을 이용 중인 사람이라면 매월 최저금리은행을 확인하는 습관을 키우는 것도 중요해졌다. 아파트담보대출, 주택담보대출, 부동산담보대출 등을 상환 중 이를 줄이는 것 또한 하나의 재테크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LTV(주택잠보인정비율) 70%, DTI(총부채상환비율) 60% 규제완화 이후에 경매시장에는 사람이 북적거리고 있으며, 중개업소에도 매수문의가 꾸준희 이어지고 있는 분위기이다.

이는 고금리대출을 받은 고객들이 저금리로 대환대출을 못하고 있었으나 담보비율 상향으로 저금리로 대환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은행·보험(수도권 50~70%, 기타지역 60~70%)과 비은행권(수도권 60~85%, 기타지역 70~85%)에 따라 달리 적용됐던 LTV가 모든 금융권에서 70%로 적용된다.

때문에 현재, 비교 사이트 관계자에 따르면 정부 발표에 따라 대출금리비교 사이트 하루 문의수가 2~3배 가까이 차이가 난다고 한다.

은행별 아파트 담보대출금리 비교 무료사이트 뱅크트리 관계자는 “누구든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상담신청만 남기면 전화 한 통으로 손쉽고, 정확하게 자신의 조건에 맞는 시중은행의 대출 금리와 조건을 비교 받을 수 있다”며 “단순히 대출 최저금리만 제시해주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대출상환계획(거치기간, 대출기간, 중도상환계획), 월간 대출상환여력, 금융사별가산금리와 우대할인금리를 일일이 체크해 개인별로 최적의 상품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8월까지 실행되는 대출건에 한해서 기존 3.3% 적격대출상품이 9월 3.47%로 인상에이어 현재 3.72%로 인상되었다”고 덧붙였다.

적격대출상품의 금리인상으로 인해 타금융사들도 금리인상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파트 담보대출금리를 무료로 비교받기를 원하는 경우 뱅크트리 홈페이지(www.1600-1323.com)에 접속하면된다.(문의: 1600-1323)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