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혜 바이올리니스트, 미국 정신건강 콘퍼런스서 초청 강연 눈길

기사승인 2016-03-10 10:26:55
- + 인쇄
박지혜 바이올리니스트, 미국 정신건강 콘퍼런스서 초청 강연 눈길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세계적인 규모의 미국 정신건강 관련 학술대회에 한국인 바이올리니스트가 연자로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주인공은 바이올리니스트인 박지혜씨로, 지난 3월 7일 미국정신건강국가위원회(NATCON) 주고나으로 개최된 콘퍼런스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기조연설자로 초청돼 강연을 펼쳤다.

NATCON은 미국의 지역 사회의 정신건강 및 중독치료 2500여개 기관들의 연합체다. 특히 이 콘퍼런스는 매년 5000여명 이상이 참여하는 행사로, 미국 전역의 주요 전문가 및 미국 각 분야의 저명 인사들이 참석하는 세계 최고의 정신건강 관련 학술행사다.

역대 강연자로는 2014년 빌 클린턴 전 대통령, 2015년 콜린 파월(Colin Powell) 전 미국 국무부 장관, 헐리우드 스타 애슐리 쥬드(Ashley Judd) 등이 주 강연자로 나설 만큼 대중에게도 인지도가 높다.

박지혜 바이올리니스트는 이번 행사에서 5000명이 넘는 참석자들 앞에서 음악을 통해 자신의 우울증 극복과정을 전했으며, 바이올린으로 솔직하고 진솔하게 청중과 교감해 많은 박수를 받았다. 박지혜씨만의 독특한 소통법인 ‘연주를 통한 강연’은 테드(TED)에서 ‘세계적으로 만나본 강연 중 가장 인상적인 베스트 7’으로 꼽힐 만큼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TED 강연 영상은 현재 200만을 훨씬 넘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강연을 마친 박지혜 바이올리니스트는 “나의 이야기와 음악이 마음의 상처로 힘들어 하는 이들에게 자그마한 희망의 씨앗이 되길 바란다. 나 역시 이러한 청중과의 교감이 스스로의 치유에도 많은 도움을 받는 만큼, 앞으로도 지금처럼 지속적인 공연을 통해 관객과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media.co.kr

여자들 쇼핑 중 남자들의 '처량한' 모습

김태희 "쉬는 날, 민낯으로 지내요". '겟잇뷰티'에서 자신의 뷰티 아이템 소개

[쿠키영상] 탈모로 왕따 당하는 침팬지"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