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눈 밑 지방이 원인…재배치 수술로 개선 효과

기사승인 2015-11-09 17:04:55
- + 인쇄
다크서클, 눈 밑 지방이 원인…재배치 수술로 개선 효과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직장인 A씨(남, 33세)는 최근 주변인들로부터 ‘피곤해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이유는 눈 밑에 자리잡은 다크서클 때문이다.

다크서클의 원인은 일시적인 피로도 원인일 수 있지만 대부분이 눈 밑 살, 눈 밑 지방에 의한 경우가 많다.

눈 밑 지방, 눈 밑 꺼짐 현상으로 고민한다면 레이저를 이용한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레이저를 이용한 눈 밑 지방 제거술, 재배치 수술은 타 시술에 비해 비교적 안전하고 가격도 저렴하여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강남 테마피부과 조성인 원장은 “눈 밑 지방 제거술의 경우 레이저를 이용하기 때문에 출혈이 적고 절개한 부분이 자연스럽게 봉합이 되어 별도의 봉합을 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국소마취를 이용해 대략 40분의 수술 시간으로 입원을 하지 않아도 돼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수술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돌출된 눈 밑 지방으로 주름이 생기거나 눈의 붓기가 빠지지 않아 부어 보이는 경우, 또 다크서클이 생겨 피곤하고 어두운 인상으로 보일 경우 눈 밑 지방 제거 수술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대부분 시술 후 봉합을 하지 않기 때문에 별다른 부작용이 없을 경우 상처가 아무는데 대략 7~10일 정도가 걸리게 된다. 이 기간 동안 달리기, 수영 등 과격한 운동은 삼가는 것이 좋으며 2주 후에는 병원을 찾아 상처가 잘 아물었는지 확인을 해야 한다.

눈 밑 지방 제거 병원을 찾을 땐 비용, 후기, 병원 시설 등 다양한 조건이 있지만 그 중에 가장 우선은 환자의 안전과 의료진의 시술 경험이다. 풍부한 경험으로 숙련된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