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어려보이는 얼굴, 반영구 헤어라인

기사승인 2015-08-18 15:55:55
- + 인쇄
작고 어려보이는 얼굴, 반영구 헤어라인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연일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많은 여성이 앞머리를 올리고 이마를 훤히 드러내는 헤어스타일을 선호하고 있다. 깔끔하게 묶어 올린 머리는 시원하면서 단정한 이미지를 줄 뿐만 아니라 잔머리를 이용해 사랑스러운 분위기 연출도 가능하다.

하지만 올림머리 스타일은 얼굴형이 쉽게 부각되는 단점이 있다. 이마가 넓거나 헤어라인이 불규칙한 경우 자칫 얼굴이 커 보이고 남성적이면서 강한 인상을 주기 쉽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 어려 보이면서도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반영구화장 헤어라인문신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상적이고 예쁜 이마의 기준= 사람의 성격과 운세를 담고 미와 부를 상징하면서 관상학적으로 ‘집의 대문’이라 불리는 이마. 적당히 볼록하고 둥근 이마는 나이에 비해 젊어 보이게 해줄 뿐만 아니라 이마가 예쁘면 귀한 인상을 주기도 한다. 이에 반해 M자 이마나 각진 이마, 불규칙한 헤어라인은 남성적인 이미지로 보일 수 있고, 납작하고 볼륨감이 없다면 답답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얼굴은 크게 이마, 코, 턱 세 영역으로 나뉘는데 헤어라인에서 미간, 미간에서 코끝, 코끝에서 턱선까지의 비율이 1:1:0.8이 될 때 황금비율이라 할 수 있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1:1:1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알려져 있던 얼굴 비율은 ‘동안’이 새로운 미의 트렌드로 부각되면서 턱 길이가 기존보다 짧아진 1:1:0.8로 바뀐 것이다.

리앤채움의원 반영구화장센터 한나 센터장은 “가장 이상적이고 예쁜 이마란 적당한 넓이와 위아래로 부드러운 곡선을 그리고 동그스름하면서 볼륨감 있는 모양이어야 한다. 특히 가장 볼록한 이마의 높이가 미간의 콧대보다 약 5mm 이상 높다면 예쁘고 자연스러운 이마”라고 말했다. 또한 “동그랗고 갸름한 헤어라인은 이마와 코를 부드럽게 연결해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여성스럽고 세련된 인상뿐만 아니라 최근 ‘미’의 기준으로 떠오른 동안 효과까지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헤어라인 반영구화장, 모발 이식보다 부담 없는 시술로 인기= 이마 축소와 함께 둥글고 아름다운 헤어라인을 만들어주는 헤어라인교정 시술에는 머리카락을 심는 모발 이식과 색소로 머리카락을 그려 넣는 헤어라인 반영구화장이 있다.

모발 이식의 경우 헤어라인에 적합한 모낭을 채취 후 배열해 헤어라인을 완성하는데 세밀한 잔머리 연출과 밀도 부족 등의 한계가 있다. 게다가 결과가 만족스럽게 나온다는 보장이 없고, 이식한 모발이 완전히 자리 잡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긴 편이며, 높은 시술 비용과 재수술에 대한 부담도 있다.

반면 실제 머리카락처럼 한 올 한 올 그려주는 반영구 헤어라인은 음영을 통해 솜털 같은 잔머리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더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시술 직후에도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어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간편하게 시술받을 수 있고, 얼굴형에 따라 자신에게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반영구 헤어라인, 안전함과 자연스러움이 중요= 인체의 고유한 피부색을 인위적으로 변화시키는 반영구화장은 헤어라인문신 외에도 자연눈썹문신, 아이라인문신, 입술문신 등 시술부위가 다양하다. 시술 직후에도 자연스러워서 최근에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많이 찾고 있다. 피부의 표피층 하부와 진피층 상부 사이인 기저층에 미세색소를 주입시키는데 시술 1~2년 뒤 서서히 옅어지기 때문에 트렌드에 따라 보완도 수월하다.

반영구화장 전문클리닉 리앤채움의원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3D 심플 스트로크 기법’을 적용해 안전하게 헤어라인 반영구화장을 시술하고 있다. 3D 심플 스트로크 기법이란 두피 부분은 진하게 시술하고 헤어라인으로 내려올수록 가늘고 세밀하게 연출하는 점진적 방향전환 기법으로, 개개인의 모발 방향과 각도를 고려해 실제 머리카락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시술하고 있다.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인증받은 ‘천연 미네랄색소’와 특허 받은 ‘3D 마이크로 엠보 니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증이나 선의 퍼짐 현상이 적고 정교한 선 표현이 가능하다.

리앤채움의원 반영구화장센터 한나 센터장은 “미숙하거나 인증되지 않은 곳에서 반영구 헤어라인 시술을 받았다가 깊이 조절 실패로 인한 얼룩이나 상처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며,“특히 두피는 혈관이 많고 시술이 매우 까다로운 부위이기 때문에 반드시 시술 경험이 풍부하고 실력을 믿을 수 있는 반영구화장 전문 클리닉에서 시술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반영구 헤어라인 및 반영구화장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리앤채움의원 피부센터&반영구화장센터’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vitamin@kukimedia.co.kr

총장직선제 요구 부산대 교수 투신에 인터넷 폭발…“국립대라고 교육부 산하기관으로 보는 건가!”

43세에 고무신 된 미나 “17세 연하 류필립, 군 제대 기다릴 것”

강용석, ‘홍콩 스캔들’ 증거 포착… 호텔 사진+문자+영수증까지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