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적인 V라인, 턱 끝의 길이 좌우

기사승인 2015-05-08 10:07:55
- + 인쇄
이상적인 V라인, 턱 끝의 길이 좌우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은 대부분 여성들의 희망사항으로 꼽히는데 이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으로 V라인 수술을 찾는 여성들이 해마다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인기를 끌고 있는 V라인수술은 사각턱수술로도 많이 불리웠으나 최근에는 사각턱이 발달한 여성 뿐 아니라 얼굴이 둥글거나 커 보이는 경우에도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을 만들기 위해 수술을 받는 경향이 두드러진다.

사각턱이 발달한 사람은 수술 후 두드러진 효과를 보이며 만족도가 높은 편이지만, 턱이 짧고 얼굴이 둥근 사람은 수술 후에도 전체적으로 갸름한 V라인을 얻지 못해 불만을 갖게 되는 경우도 많다.

아이디성형외과병원의 김탁호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원인은 턱 끝의 길이에 있다""며 ""이상적인 V라인을 만들기 위한 일정 비율의 턱 끝 길이가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턱 끝의 길이가 긴 경우에는 턱 끝의 길이를 갸름하게 줄여주는 것만으로 V라인 얼굴형을 만들 수 있지만 턱 끝의 길이가 짧은 경우에는 귀밑에서 턱 끝까지 각도가 완만할 수 밖에 없어 턱 끝만 뾰족해질 뿐 전체적으로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기 힘들다는 것이다.

김 원장은 ""턱 끝이 짧은 경우 보형물이나 뼈이식을 통해 턱 끝의 길이를 연장하는 추가적인 수술을 함께 시행했으나 이 역시 만족도가 높지 않았다""며 ""최근 추가수술 없이도 짧은 턱 끝을 연장해 V라인을 만들 수 있는 다이아V라인 수술법이 개발돼 환자들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

다이아V라인은 턱 끝의 길이를 줄여주는 것만 가능했던 일반적인 V라인 수술의 단점을 해결한 수술법으로, 일명 다이아절골술이라는 방법을 사용해 턱뼈를 다이아몬드 형태로 절골해 5각형 모양 아래쪽에 양쪽 턱뼈를 모아줌으로써 자신의 뼈만으로 길이 연장이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턱끝수술법이다.

김 원장은 ""다이아V라인 수술은 턱 길이 연장이 자유자재로 가능한 만큼 짧고 넓은 턱도 갸름한 V라인을 만들 수 있다""며 ""턱 끝이 짧으면서 무턱인 경우도 적지 않은데 무턱 개선을 위해서도 특히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수술은 고난이도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전 의료진의 숙련도를 체크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다이아브이라인수술은 미국성형외과 학술지 'Plastic and reconstructive surgery'에 소개되며 각국 의료진들로부터 전문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