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조아제약, 갱년기 증상 치료제 ‘에로스트A정’

기사승인 2015-04-21 09:10:55
- + 인쇄
[신제품] 조아제약, 갱년기 증상 치료제 ‘에로스트A정’

[쿠키뉴스=이영수 기자] 조아제약은 천연식물성분인 레드클로버가 주성분으로 각종 갱년기증상 개선에 효과적인 일반의약품 ‘에로스트에이정’을 출시했다.

에로스트에이정의 주성분인 레드클로버(붉은 토끼풀)는 식물성 여성호르몬 유사물질인 이소플라본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홍조, 야한증, 감정 기복으로 인한 화, 초조, 흥분, 불면증 등 각종 갱년기 증상의 개선에 효과적이다.

레드클로버에 함유된 게니스테인(Genistein), 다이제인(Daidzein), 폴모노네틴(Formononetin), 비오카닌A(Biochanin A) 등의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 유사물질로 얼굴의 열감 및 홍조, 발한, 우울감, 가슴 두근거림 증상 등 여성호르몬이 부족하여 나타날 수 있는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준다.

여성 갱년기 증상이란 폐경 이행기 또는 폐경시 여성호르몬이 정상적으로 분비되지 않아
체내 호르몬 균형이 깨지면서 신체적ㆍ감정적 이상변화를 겪게 되는 것을 말한다. 신체적으로는 안면홍조, 냉증, 흥분감, 부정맥, 부종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요통이나 관절통, 요실금 같은 운동기능 장애가 동반될 수 있다. 또한 불면증이나 우울증, 불안감 등의 심리적 증상도 함께 찾아올 수 있다.

특히 폐경 이행기 및 폐경이 찾아오면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급격히 감소하고 대사 작용이 저하돼 빠르게 뼈 손실이 진행되는데, 이로 인해 골다공증이 발병되거나 악화될 수 있다.

에로스트에이정은 60정 단위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1일 1회 1/2~1정을 복용하면 된다.

‘독재자’ 아돌프 히틀러의 우스꽝스러운 과거사진은?
[쿠키영상] 다짜고짜 ‘60cm’ 칼 휘두른 강도를 맨손으로 제압한 여경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