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 재건, 보험 적용, 수술 절차, 수술 방법, 부작용 까지

기사승인 2015-04-12 09:26:55
- + 인쇄
[쿠키뉴스] 풍부한 임상 데이터와 혁신적인 연구 개발로, 전 세계에 다양한 형태의 가슴 보형물을 제공하고 있는 멘토는 유방재건 성형수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환자들이 많이 궁금해 하는 질문들을 위주로 답변을 작성해보았다.

Q. 유방 재건 수술이 왜 필요하나요?

-우리나라에서는 유방암이 미국에 비해 더 젊은 나이에 많이 발생하고, 젊은 연령에서의 유방암 발생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외관상의 변화는 심리적으로 위축을 초래할 수 있고, 또한 생활에 불편이 따를 수 있습니다. 유방암 수술 이후에도 여성으로서 살아야 할 날이 많이 남아 있기에 유방재건수술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가슴의 기능 회복과 외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환자들이 유방 재건 수술을 많이 고려한다고 합니다.

Q. 유방 재건 수술은 어떤 방법과 절차로 진행되나요?

-유방 재건술은 보형물을 이용하는 방법과 자가조직을 이용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보형물을 이용한 수술은 보형물을 덮을 수 있는 충분한 피부와 근육이 남아있을 때 가능하고 피부조직을 늘려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조직 확장기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자가조직치환술은 배나 등에 있는 근육과 지방을 끌어와 유방을 복원하는 수술로, 주로 보형물을 삽입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진행합니다.

보형물을 이용한 유방 재건술은 즉시재건술과 지연재건술로 나뉩니다. 즉시 재건술의 경우 유방 절제를 할 때 이루어지는 방법으로 일반 수술로 유방 조직을 제거 한 후 재건 수술의가 유방 보형물을 넣거나 조직확대술을 실시하는 방법입니다. 지연 재건술은 유방 절제 시점에 수술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고 시술을 받은 지 몇 주 혹은 몇 개월이 지난 후에 받는 방법으로 수년이 지난 후에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문의와 상의 후 적합한 시기를 결정하고, 환자의 동의하에 재건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Q. 보형물을 이용한 유방 재건 수술의 경우, 부작용은 없나요?

-풍부한 임상데이터를 기반으로 환자와 전문의료인들에게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멘토에서는 보형물을 이용한 유방 재건 수술과 관련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방 보형물은 실리콘 겔이나 생리식염수가 들어 있는 실리콘 탄성중합체 주머니입니다. 멘토는 생리식염수과 메모리겔(MemoryGel) 유방 보형물을 만들고 있습니다.

멘토의 제품들 중 물방울보형물(CPG)과 메모리젤은 미국 FDA허가를 득하였고, 유럽 연합(EU)내에서 유통되는 제품에 의무화된 제품 안전 마크인 CE 마크또한 획득했습니다. 또한 평생 무료 교환 제품 제공 정책에 따라 멘토를 사용한 환자들에 대한 보장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보형물의 모양과 사이즈, 프로파일을 결정한 후 지속적으로 관리해준다면 구형구축과 같은 부작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Q. 유방 재건 수술은 보험료 적용이 안되나요?

-보험료 적용이 됩니다. 올해 4월 1일부터 유방암 환자가 유방을 절제한 후 재건수술을 받을 때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유방암 환자가 유방 절제술을 받은 후 재건 수술을 받는다면,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방절제 수술 직후 재건수술은 물론, 시간이 지난 후 하는 재건수술, 재건수술 후 부작용 수술 역시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방 절제 수술 직후에 시행하는 재건 수술은 물론, 다소 시간이 지난 후 하는 재건 수술, 재건 수술 후 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 역시 건강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기존 수술비용의 50% 가량 비용적인 부담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또한 유방암으로 인한 유방 재건술 뿐만 아니라 향후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부작용도 건강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