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서울모터쇼] 재규어 랜드로버, 재규어 XE 등 한국 프리미어 6종 선보여

기사승인 2015-04-02 21:20:55
- + 인쇄
[2015 서울모터쇼] 재규어 랜드로버, 재규어 XE 등 한국 프리미어 6종 선보여

[쿠키뉴스=이훈 기자]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6종의 ‘한국 최초 공개 차량’을 포함해 스페셜 비히클 오퍼레이션(SVO)이 제작한 전략 차종 등 최신 제품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국내 최초 공개 신차 중 메인 무대에는 각 브랜드의 새 엔트리 모델인 재규어 ‘XE'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배치된다. 미래 전략의 큰 축을 담당하는 SVO의 ’F-TYPE 프로젝트7‘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레인지로버 하이브리드‘ ’XF R-스포츠‘까지 총 6종이 국내 처음 공개된ㄴ다.

또한 XE를 필두로 총 8대의 차량을 출품한다. XE는 국내 수입차 시장의 변화를 이끌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이다. 경량화와 강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알루미늄 인텐시브 모노코크 차체를 채택하고 자체 개발한 고효율 친환경 인제니움 디젤 엔진과 3.0리터 V6엔진 등 총 4가지 모델로 올해 하반기 판매를 시작한다.

특히 랜드로버는 올해를 ‘디스커버리의 새 시대’로 명명하고 프리미엄 컴팩트 SUV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포함 총 8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가장 다재 다능한 자동차’를 목표로 개발된 프리미엄 컴팩트 SUV다.

랜드로버 고유의 주행 성능과 동급 최고의 여유로운 공간 실용성까지 가장 이상적으로 극대화 시켰다. 2.2리터 터보 디젤 엔진과 9단 자동 변속기로 대표되는 성능과 효율성의 조화와 미래 디스커버리 패밀리 디자인을 제시한다. 오는 5월 초 두 가지 세부모델로 국내에 판매된다.

이밖에 프리미엄 브랜드의 위용을 드러내는 다야한 모델이 전시된다. 재구어는 F-TYPE R 쿠페,XJ 등 대표 차종을 랜드로버는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 그래피 블랙. 레인지로버 스포츠, 레인지로버 이보크, 디스커버리 등 세분화된 새 라인업이 관람객을 맞는다. hoon@kukimedia.co.kr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