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률 높이기 위해 대학교수가 알아야 할 것은?

기사승인 2015-01-29 10:20:55
- + 인쇄
MJ플렉스, 내달 5일 대학 교수 대상 특별 강연 개최

[쿠키뉴스=박주호 기자] 종합 HR기업 ㈜MJ플렉스는 다음달 5일 취업난으로 고민하고 있는 대학생들의 진정한 멘토와 코치가 돼야 할 ‘대학 교수’를 대상으로 ‘제자의 건강한 커리어 형성’을 위한 특별 강연을 준비했다.

이날 강연에서는 각 대학 매스컴 학과 교수들이 알아야 할 현시대의 채용동향 및 취업진로 상담 방법론을 제시해 교수들이 보다 현실적인 시각에서 학생 개개인의 잠재력과 재능에 맞춰 조언하고 지도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시출 MJ플렉스 대표이사는 “대학 본연의 역할을 망각한 극단적 경영 마인드는 옳지 않다. 학생들의 올바른 진로 및 취업 방향 설정을 위해서는 대학의 혁신적인 교육 시스템과 현실적인 진로 교육이 바탕이 돼야 한다”며 “대학 교수가 직접 학생들의 인생과 사회 선배로서 롤모델이 될 때 학생들은 자신의 꿈에 열정을 더하게 되고 역경을 극복할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을 얻게 된다”고 말했다.

강연은 다음달 5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약 2시간 동안 서울 KTX역 내 세미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http://2url.kr/a5BA)에서 확인 가능하다. epi0212@kmib.co.kr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