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성형외과 지방이식으로 동안효과 보고

기사승인 2014-12-18 10:16:55
- + 인쇄
광주성형외과 지방이식으로 동안효과 보고

지방흡입으로 S라인 가꿀수 있다

최근 동안열풍이 불면서 귀엽고 작은 얼굴의 포인트로 적당한 볼 살과 이상적인 이마라인 그리고 갸름한 턱선이 중요시되고 있다.

여성들 사이에서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얼굴지방이식이 대표적이다. 광주지역 상무지구에 위치한 닥터뷰티의원의 염탁기 대표원장은 “지방이식으로 얼굴에 볼륨감을 주어 동안 이미지로 개선을 하면서 지방흡입으로 군살을 제거 할 수 있어 지방이식을 받으려는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염 원장은 “지방이식을 하기 위해서는 지방이 필요이상으로 축적되는 복부, 허벅지, 엉덩이 쪽에서 지방을 채취한다. 그렇기 때문에 복부, 허벅지, 엉덩이 쪽의 군살을 제거할 수 있고, 볼륨이 필요한 얼굴부위에 환자에게서 채취한 지방을 이식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며 “환자 본인의 지방이 이식되므로 이물감이 없고, 부작용이 적으며, 생착이 잘 되면 유지기간 또한 매우 길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안심하고 받을 수 있는 수술”이라고 덧붙였다.

지방이식은 얼굴지방이식 만으로도 얼굴형이 변화되어 밋밋한 인상을 변화 시킬수 있다. 또 윤곽부위의 피부가 쳐지고, 꺼진 부위에 본인의 지방을 넣어 볼륨감이 생기므로 얼굴의 탄력과 함께 동안 효과를 볼 수 있고, 지방이 반드시 채취되어야 하므로 지방흡입으로 몸매도 가꿀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대해 염탁기 원장은 “지방이식과 지방흡입은 반드시 환자와의 충분한 상담으로 1대1 맞춤형 수술로 이뤄져야 만족도가 높으며, 생착률은 수술방법과 환자 개인차가 심하기 때문에 환자 스스로의 관리도 매우 중요하다.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없는 의료진에게 지방이식을 받을 경우 지방흡입부위와 지방이식부위에 부작용이 발생해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전문성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지방이식은 꺼진 광대와 비대칭윤곽, 무턱, 낮은이마, 팔자주름, 함몰된부위 등에 모두 가능하다. 안면윤곽수술을 받지 않아도 그에 못지 않은 효과를 볼 수 있어 매년 지방이식과 지방흡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염탁기 원장은 “이벤트성으로 환자를 모으고, 충분한 상담 없이 환자의 상태에 맞지 않게 수술을 시행하는 병원들도 늘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 환자도 지방이식,지방흡입을 계획하고 있다면 병원을 선택함에 있어 더욱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기사모아보기